속이 쓰림과 설사 예상되는데, 설사가 나오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속이 쓰림이 있고 설사가 나올 것 같은 느낌만 드는데 설사가 만약 안 나오면 그때는 어쩌죠?
속이 쓰림이 있고 설사가 나올 것 같은 느낌만 드는데 설사가 만약 안 나오면 그때는 어쩌죠?
속이 쓰림과 설사가 예상되지만 실제로 설사가 나오지 않을 때는 몇 가지 조치를 취해볼 수 있습니다. 1. **식사 조절**: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 카페인, 알코올 등을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세요. 예를 들어,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탈수를 예방하세요. 물이나 전해질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구토, 설사가 있을 때는 하루 정도 금식을 유지하기도 하나, 이 경우 수액치료를 병행하거나, 탈수 예방을 위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3. **약물 복용**: 속 쓰림을 완화하기 위해 제산제나 소화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약을 사용해보세요. 4. **휴식**: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 몸이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속 쓰림이 지속되거나 다른 심각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 도움을 받으세요. 구토와 설사가 동반되었다면 장염의 가능성이 있어 보이며, 구토하면서 속이 쓰린 증상도 있다면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도 의심해 볼 수 있으니 가정의학과나 내과 진료 후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매운 설사가 마려운건지 속이 쓰린지 모르겠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찬 음료를 마셨는데 배가 쓰림과 동시에 뭔가 묽은 설사가 나올 것 같은 기분이 계속 들어서 화장실로 왔는데 변 한 덩어레 니오다가 조금 더 기다리니 푸르륵 소리와 함께 묽은 설사가 나왔는데 거기서 설사가 끊겨서 기다려도 설사가 나오지 않습니다. 배에선 아직 있는 것 같고 시원하게 안 보내졌습니다. 지금 딱딱한 변도 아닌데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평소에도 소화가 잘 안되긴하는데 설사를 하거나 그런 경우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자고 일어나니까 소변처럼 물설사가 계속 나옵니다. 설사는 지금 10회 이상했고 배에 가스 찬 것처럼 방구 뀌려고 힘 주면 설사가 나옵니다. 설사하고 나면 속이 계속 쓰리고 울렁거립니다. 열도 나고 허리통증도 있습니다. 무슨 질병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