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부종이 다래끼인지 뾰루지인지 구별 방법은?
오른쪽눈꺼풀이 뾰루지인지 다래끼인지 좀 부었어요
오른쪽눈꺼풀이 뾰루지인지 다래끼인지 좀 부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꺼풀 부종이 발생했을 때 다래끼와 뾰루지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생긴 염증으로,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눈 주변의 뾰루지는:
하지만 육안으로 정확히 구별하기는 어려울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임시로 따뜻한 수건으로 10분 정도 찜질을 해볼 수 있으나, 눈 주변은 민감한 부위이므로 임의로 짜거나 만지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안과를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상포진일까요 아니면 다래끼 같은 걸까요? 미세하게 뾰루지같은 게 올라오고 눈꺼풀도 부었습니다. 눈 깊숙히 뻐근한 느낌도 들고 기분탓인지 살갗이 좀 아린 느낌이 듭니다. 예전에도 이러다가 말았는데 무리했더니 다시 또 이러네요. 증상이 미미해서 긴가민가합니다. 병원마다 얘기가 달라 처방받은 항바이러스제 계속 먹는게 나을까요?

어제부터 오른쪽 눈꺼풀이 욱신거리고 약간 부어있 습니다. 깜박일때마다 욱신거려요...눈 쌍커풀 가운데 접히는곳 의 눈꺼풀을 만지면 아픕니다. 다래끼 일까요?

첨에 눈이 너무 아파서 결막염이나 렌즈끼면수 상처 난 줄 알았는데 눈꺼풀이 아프네여 눈뒤집으면 같이 약갘 노란게 보이고 오른쪽과 다르게 충형된거처럼 빨개요 피는 아닌거같고 이물감 하고 다르게 찢어질거처럼 아파요 수돗물로 씻으니까 더아프고 인공눈물은 괜찮아요 다래끼가 원래 이렇게 아픈건가요?? 사진은 둥다 왼쪽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