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제 내성이 없나요?
소화제는 내성이 없나요? 체할때마다 먹고있거든요
소화제는 내성이 없나요? 체할때마다 먹고있거든요
소화제에 대한 내성은 일반적으로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화제는 위산분비억제제, 위점막 방어인자증강제, 위장관운동촉진제, 진경제, 소화효소제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작용 기전이 다릅니다. 이러한 소화제들은 대부분 내성이 생길 가능성이 낮습니다. 그러나 체할 때마다 소화제를 자주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소화불량의 원인이 다양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체하거나 소화 불량을 경험한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장기간 또는 과도하게 소화제를 사용할 경우 부작용이나 다른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소화 불량이 자주 발생한다면, 생활 습관을 점검하고 필요하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체했을 때는 카베진 코와알파(에스) 정, 베아제 정, 훼스탈 골드(플러스) 정, 반하사심탕 등을 복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지 예시일 뿐, 의약품 오남용 방지를 위해 약물 사용 전 반드시 의사,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화제 관련 질문입니다 1. 소화제 먹으면 체증/소화불량에 도움이 되나요? 2. 소화제 오래 먹으면 내성이 생기나요? 3. 자기전/눕기전에 먹으려면 얼마 전에 먹어야 좋나요?(약효가 도는데 걸리는 시간?)
원인 모를 전신 가려움증으로 이틀 내지 사흘 간격으로 하루 한 번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영양제같은 몸에 좋으라고 먹는 약도 경우에 따라 오히려 건강을 위협하고 간에도 무리가 간다고 본적이 있는데요. 일반의약품 항히스타민제를 장기간 꾸준히 복용하는 행위는 간이나 내성에 문제를 야기하거나 하지 않나요?
소화가안되는데 집에 소겐큐정이 있는데 이거라도먹어도될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