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이후 냉에 피가 섞여나오고 갈색냉도 나와요, 원인이 뭘까요?
마지막 생리 이후로 관계 전혀 안했구요 아직 배란기도 아닌데 자꾸 냉에 피가 섞여나와요ㅠㅠ 갈색냉도 가끔 보이고요.. 왜이러는걸까요?
마지막 생리 이후로 관계 전혀 안했구요 아직 배란기도 아닌데 자꾸 냉에 피가 섞여나와요ㅠㅠ 갈색냉도 가끔 보이고요.. 왜이러는걸까요?
생리 후 냉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갈색 냉이 나오는 경우는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갈색냉은 보통 오래된 혈액이 질 내부에서 천천히 배출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에요. 이는 생리가 끝난 직후에 흔히 볼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냉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자궁 내막 이상: 자궁 내막의 염증이나 이상으로 인해 비정상적인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자궁 근종이나 폴립: 자궁 내부에 생긴 양성 종양이나 폴립이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감염: 성병을 포함한 감염이 질 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호르몬 불균형: 호르몬 수치의 변화가 비정상적인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피임약 사용: 피임약을 사용하는 경우 호르몬 변화로 인해 중간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필요한 경우 질 초음파 검사, 자궁경 검사, 혹은 추가적인 호르몬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부정출혈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다만, 출혈량이 많아진다거나 평소 생리의 양 혹은 그 이상의 출혈이 수 일 동안 지속되는 경우에는 다른 자궁이나 난소의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병원에서 다낭성이 조금 있어보인다 했고 갑상선 항진증때매 생리가 불규칙해서 꾸준히 복용중인데요 29일이 마지막 한알이였는데 까먹고 30일에 먹었어요 31일에 코로나가 걸렸고 원래대로면 생리가 터졌어야하는데 수요일(4일)쯤 끈적한 냉에 피가 섞여 나와서 생리인줄알았어요 그이후에 냉에 피섞여 나오는 정도로 2일정도 더 나오더니 지금 냉만 나옵니다.. 생리를 한걸까요..? 아니면 뭘까요..?
생리예정일이 4일정도 지났는데 냉만 나오고 아직 피가 보이지 않습니다. 관계는 하지않고 애무정도로 끝났고 핑거돔까지 사용하여 임신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어제 살짝 핑크빛냉이 조금씩나왔고 갈색냉도 나왔는데 오늘은 그냥 반투명 흰색 냉만나오네요. 건강상 문제없는건가요? 이렇게 피섞인 냉이 나오다말면 곧 생리를 한다는 신호인가요?
생리 지연 2주짼데 오늘 배가 생리 할 거 같이 아파서 확인하니 갈색냉이 아니라 뿌연 냉에 선홍색 피가 섞여서 나와있더라구요 … 이건 부정출혈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