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통증이 있을 때 렌즈 착용해도 되나요?
오른쪽눈이 꾹 감았다가 뜨면 눈이 너무 아파요 렌즈 껴도 되는건가요
오른쪽눈이 꾹 감았다가 뜨면 눈이 너무 아파요 렌즈 껴도 되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에 통증이 있을 때는 렌즈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통증은 각막에 상처가 났거나 안구 건조증 등의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렌즈 착용은 이미 있는 눈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으며, 결막염이나 각막 손상 등 더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눈을 감았다가 뜰 때 통증이 심하다면, 각막에 이미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분간 렌즈 착용을 중단하시고,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렌즈를 자주껴서 렌즈를 빼도 눈이 시리고 뻑뻑하고 통증이 있고 자고 일어나면 눈을 뜨기 힘들정도로 아픈데 각막이 손상된건가요?

렌즈를 껴서 눈이 충혈 되었었는데 그냥 계속 렌즈 착용을 했어요 3일? 정도 그렇게 쓰다가 오늘날에 렌즈 착용하고 5시간 정도 잠을 잤는데 일너나고 보니 동공 주변에 좀 빨간색으로 올라왔고 렌즈 빼고 누워서 폰 보는데 눈이 너무 시려요 눈 뜨기가 힘들었고 눈을 감고 있어도 눈에 계속 힘이 들어가는 느낌도 들고 눈 감아도 시리고 따가워요

마이봄샘염 이라는게 눈에 생겼는데 저절로 터지게 둬야하는지 렌즈를 껴고 될지 모르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