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티를 벗고 자는 것이 질염에 영향을 미칠까요?
질염이 자주 걸려서 잘때 팬티를 벗고 자는데 이게 안 좋은 습관일까요?
질염이 자주 걸려서 잘때 팬티를 벗고 자는데 이게 안 좋은 습관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팬티를 벗고 자는 것은 질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딱 맞는 속옷을 입으면 생식기 부위에 열과 땀이 늘어나 세균 감염, 질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밤에 취침 시에는 속옷을 탈의하는 것이 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는 없으며,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질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염 예방을 위해서는 헐렁한 옷을 착용하여 통풍을 잘 시키고, 생리대는 자주 바꾸며,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앞에서 뒤쪽으로 닦는 등의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해요.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식습관, 운동 등을 통해 신체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잘때 팬티를 벗고 그냥 아무것도 안 입고 자면 아래가 건조해 지던데 건강에 안 좋나요
엉덩이를 치켜세우고 자는아기인데요 엎드려서 엉덩이 치켜세우고자는게 안좋다고 한 영상을 본적이있어서요 남편은 어른들이 아기 겨드랑이를 잡고 서있게하면 아기가 방방뛰듯이 하는게 안좋아서 허리가 아파서 그런거같다고하는데 그것도 영향이 있을까요?
가끔씩 너무 피곤해소 이빨을 못닦고 자는데 큰 문제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