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티를 벗고 자는 것이 질염에 영향을 미칠까요?
질염이 자주 걸려서 잘때 팬티를 벗고 자는데 이게 안 좋은 습관일까요?
질염이 자주 걸려서 잘때 팬티를 벗고 자는데 이게 안 좋은 습관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팬티를 벗고 자는 것은 질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딱 맞는 속옷을 입으면 생식기 부위에 열과 땀이 늘어나 세균 감염, 질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밤에 취침 시에는 속옷을 탈의하는 것이 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는 없으며,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질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염 예방을 위해서는 헐렁한 옷을 착용하여 통풍을 잘 시키고, 생리대는 자주 바꾸며,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앞에서 뒤쪽으로 닦는 등의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해요.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식습관, 운동 등을 통해 신체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잘때 팬티를 벗고 그냥 아무것도 안 입고 자면 아래가 건조해 지던데 건강에 안 좋나요

엉덩이를 치켜세우고 자는아기인데요 엎드려서 엉덩이 치켜세우고자는게 안좋다고 한 영상을 본적이있어서요 남편은 어른들이 아기 겨드랑이를 잡고 서있게하면 아기가 방방뛰듯이 하는게 안좋아서 허리가 아파서 그런거같다고하는데 그것도 영향이 있을까요?

가끔씩 너무 피곤해소 이빨을 못닦고 자는데 큰 문제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