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이 코 뒤로 넘어가도 괜찮을까?
코털깍기로 코안쪽 털을 깍았는데 잘린 털이 코 뒷쪽으로 넘어간거 겉은데 괜찮을까?
코털깍기로 코안쪽 털을 깍았는데 잘린 털이 코 뒷쪽으로 넘어간거 겉은데 괜찮을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털이 코 뒤쪽으로 넘어가더라도 일반적으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 코의 점막과 섬모는 이물질을 걸러내고 배출하는 기능을 갖고 있어서, 잘린 코털과 같은 작은 이물질은 대부분 자연스럽게 처리됩니다.
코털을 깎을 때 일부가 코 뒤쪽으로 넘어가는 것은 흔한 일이며, 이런 경우 대부분 콧물이나 가래와 함께 자연스럽게 배출되거나 소화기관으로 넘어가 체외로 배출됩니다.
만약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생리식염수로 코를 살짝 세척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불편함이 없다면 자연스럽게 배출되기를 기다리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가 막혀서 코를 세게 풀었는데 큰 코딱지가 나왔습니다. 근데 코딱지에 코털이 적어도 5개 이상 같이 나왔는데요. 코털이 뽑히면 뇌수막염 같은 것이 위험하다고 들었는데요. 괜찮겠죠?

다이소에서 새로 구매한 코털 가위로 코털을 짜르다 찝혔는지 코털이 당겨져서 아팠는데요. 뽑힌 털은 없었던 것 같은데 혹시 뽑혔으면 어떻게 하죠? 코털이 뽑히면 위험할 수도 있다고 들어서요.

코털을 정리할려고 다이소에서 코털가위를 사서 정리했는데요.. 코털을 자르다가 뽑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코털이 뽑히면 위험하다고 들었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코털을 조금 많이 자른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