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락틴 수치 59.8, 위험 수준인가요?
추가질문 프로락틴수치가59.8인데 위험한가요
추가질문 프로락틴수치가59.8인데 위험한가요
프로락틴 수치는 여성에서 일반적으로 10~25 정도로 알려져 있어요. 따라서 59.8이라는 수치는 비임신 상태의 여성에게는 높은 수치로 판단될 수 있어요. 이러한 고프로락틴혈증은 저성선증, 불임, 유즙분비를 일으키기도 하며 무증상으로 남아있는 경우도 있어요. 또한, 뇌하수체 종양, 시상하부 질환, 갑상선기능저하증, 신장 질환,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프로락틴 수치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위험하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높은 프로락틴 수치가 있는 경우, 불규칙한 생리주기, 불임, 유방 분비물, 성욕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있거나 걱정이 되는 경우, 의료진과 상담하여 추가 검사 및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54세 여성입니다 작년 동네 내과에서 건강검진 유방검사를 하다가 유즙분비로 프로락틴수치가 52가 나왔고 편두통이 심해서 8년째 편두통약을 먹고 있는데 검색해보니 프로락틴수치가 20미만이 정상수치인데 저는 52가 나와서 대학병원에 내분비내과로 가서 프로락틴수치재검사(3개월뒤)를 하니 59가나왔는데 mri를 찍어볼 정도의 수치인가요? 프로락틴수치59가 편두통과 밀접한 관계가 있나요? 신경외과에 가서 편두통에 관한 mri를 먼저찍어봐야하나요?. 내분비내과에서 찍는 mri와 신경외과에서찍는 mri는 별개인가요? 두 번의 mri를 찍어야하나요? 현재 유방초음파도 해보라고해서 예약했고 신경외과도 예약은 했는데 뭐가 먼저인지 모르겠어요. 갑상선검사도 해야하는건가요?. 제일 불편한건 두통과 메스꺼움입니다.
프로락틴이 143으로 나왔는데 위험한건가요
고프로락틴혈증이라고 산부인과에서 대학병원 내원하라고 소견서 받았는데 수치가 52.1에사 57.1이래요 많이 위험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