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눈이 물려 멍든 경우 병원에 가야 하나요?
아이가 유치원에서 다른아이한데 눈을 물렷어요 눈끝부분위아래로 멍든것처럼 파래요 병원가야할까요
아이가 유치원에서 다른아이한데 눈을 물렷어요 눈끝부분위아래로 멍든것처럼 파래요 병원가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 눈 주변이 물려서 멍든 상황이라 많이 걱정되실 것 같아요.
눈 주변이 멍든 경우, 특히 아이들은 혈관이 얇고 피부가 연약해 쉽게 멍이 들 수 있습니다. 눈 끝부분 위아래로 파란 멍이 든 상태라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눈과 같은 민감한 부위의 외상은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물림으로 인한 상처는 감염 위험이 있을 수 있고, 눈 주변 조직에 손상이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눈을 잘 뜨고 감는지, 시력에 이상이 없는지, 통증을 호소하는지 등을 관찰해 주시고, 안과나 소아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문의가 직접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안내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토요일에 글램핑장 다녀오고 광대쪽에 모기 물린 거처럼 부었었는데 이제 보니 모기 물린 게 아닌 것 같더라구요 그 뒤로 막 아프고 건드리지도 못하고 하품, 웃기, 만지면 너무 아프고 그 주위에도 막 붓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있는 항생제 약이랑 진통제 항생제 연고를 발랐는데 통증은 가라앉았지만 이번엔 그 주위와 함께 눈까지 부었는데 왜그런걸까여 ㅜㅜ 어디 병원 가야하나요?

야생 너구리에게 물려서 사진과 같이 작은 상처가 생겼습니다. 찾아보니 광견병 위험이 있다고 하는데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가야한다면 어느 병원에 가야하나요? 대학 병원으로 가봐야 할까요?

오른쪽 눈꺼풀이 예전에도 떨린 적이 있었는데 그건 파르르~~ 이런 떨림이었어요. 충분한 휴식 갖고 마그네슘 먹으니까 완화 되긴 했는데 이젠 점막부분? 속눈썹이 자라는 부분이 중앙에 모이듯이 3~5번 모였다 풀렸다 하는데 이건 무슨 과를 가야하나요? 보통 눈을 깜빡거린 뒤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5개월 정도 됐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