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3일 뒤입니다. 주기는 규칙적인 편이긴 해요
아랫배 콕콕 땡김이 있고, 2일 전에 속옷에 혈이 (갈색혈) 묻어 있었고, 휴지로 닦아보니 혈이 묻었어요 (투명한 피? 맑은 색상 소량) 그리고 1일 전에도 속옷을 확인했는데 피가 조금 더 나왔어요
휴지에도 좀 묻었고요 생리 터진건가요? 원래 찔금찔금 나오는 편이 아니라 한번에 왈칵 나오는 스타일인데,,, 현재 감기몸살(고열,코막힘,오한)이 있는 상태라 그런걸까요?
부정출혈생리통생리전증후군임신아랫배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2.17
생리 예정일이 다가오면서 아랫배 땡김과 갈색 혈, 그리고 맑은 색상의 소량 출혈이 있으신 것 같네요. 이런 증상들은 생리 전에 일시적인 부정출혈이 있을 가능성도 있어요.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생리가 평소와 다르게 찔금찔금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한번에 왈칵 나오는 스타일이라고 하셨으니, 이번에 경험하신 증상은 평소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감기몸살과 같은 상태는 스트레스나 신체의 다른 변화를 가져와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열, 코막힘, 오한 등의 증상은 신체가 감염과 싸우고 있음을 나타내며, 이러한 신체적 스트레스가 생리 주기에 일시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평소와 다른 패턴을 보이는 경우, 특히 생리가 예정된 시기에 출혈이 있을 때는 다음과 같은 가능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 생리 전 출혈: 생리가 시작되기 전에 경미한 출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2. 착상 출혈: 임신 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경미한 출혈로,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착상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체중 변화, 운동량 변화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가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감염 또는 기타 의학적 상태: 질 감염, 자궁 내막증, 자궁근종 등 다양한 의학적 상태가 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출혈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또는 임신의 가능성이 있을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