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자궁 통증이 심할 때 응급실 가야 하나요?
생리중인데 자궁이 진짜 빠지듯이 아파요 이거 혹시 응급실 가도 되나요?
생리중인데 자궁이 진짜 빠지듯이 아파요 이거 혹시 응급실 가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이 빠지듯이 아프다"는 표현을 보니 정말 심한 통증을 겪고 계신 것 같아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심한 생리통의 경우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적으로는 이부프로펜이나 나프록센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를 복용해보시고, 따뜻한 물주머니나 온열 패치를 아랫배에 대면 자궁 근육이 이완되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에도 통증이 심하거나 평소와 다른 양상의 통증이라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응급실에서는 진통제 투여나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하복부 통증이 있습니다 통증 부위를 누르면 아프고 뗄때도 아프며 걸을때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장염이라기엔 설사는 하지 않으며 맹장은 이미 없습니다 배꼽 주변으로 통증이 있으며 어제부터 아팠는데 내일 출근 때문에 응급실을 가야되나 생각중입니다. 이런 경우에 응급실 방문을 해도 될까요?

용종진단받고 출혈이 심해지는데 응급실을 내원해야할까요?

한 4일정도 전부터 갑자기 심해졌어요 자기전에 렐바 100 엘립타랑 몬테리진 캡슐만 먹고 있고 필요할 때 벤토린 에보할러 해요 원래는 에보할러 하루종일 안 한 날도 있었는데 지금은 조금 많이 움직이려면 필수로 해야해요 조금 급하게 준비만 해도 숨차고, 조금 걷기만 해도 숨차요ㅠㅠ… 지하철 놓칠 것 같아서 역 안에서만 잠깐 뛰었더니 20분은 숨차더라구요.. 지금은 가만히 앉아있는데도 숨이차서 에보할러 두 번했어요ㅠ 여전히 목이 부은?것 같고 답답해요 숨쉬는 건 나쁘지 않아요 심하면 응급실 가야한다던데 혹시 어느정도일 때 가야할까요? 20살때 처음 진단 받아서 잘 모르겠어요… 갑자기 심해진 이유가 있을까요??ㅠㅠ 최근 특이사항으로는 지난주 금요일에 콘서타를 18에서 36으로 증량한 것 말고는 없어요 혹시 이게 영향을 줄 수도 있나요? 콘서타 부작용으로 몸에 약간 힘이없기는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