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언덕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원인은?
갑자기 눈 앞머리 안쪽에 빨간부분(눈물언덕)이 속눈썹 낀것 처럼 불편감이 있고 신경쓰여요 거울보니 아무렇지도않고 빨갛지도않은데 갑자기 왜 머가 들어간 느낌드는거죠.. 일시적인건가요? 아님 문제생긴걸까요??..
갑자기 눈 앞머리 안쪽에 빨간부분(눈물언덕)이 속눈썹 낀것 처럼 불편감이 있고 신경쓰여요 거울보니 아무렇지도않고 빨갛지도않은데 갑자기 왜 머가 들어간 느낌드는거죠.. 일시적인건가요? 아님 문제생긴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물언덕에 특별한 외관상 변화가 없음에도 이물감이 느껴지는 것은 꽤 흔한 증상입니다. 실제로 눈에 들어간 이물질이 없어도 뭔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은 주로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이고 가벼운 이물감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시고, 필요하다면 인공눈물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러나 이물감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또는 추가적인 증상(눈물, 충혈, 통증 등)이 나타난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022년 10월 15일 눈물샘쪽이 튀어나와 동네 안과에서 진료받았습니다. 지방이 튀어나온거라 배출할 필요없어서 안약 처방받고 왔는데요. 점점 커지고 있어요. 눈밖으로 나올기세에요...아프지도 이물감도 없어요. 10.16-31까지 미국에 있어서 진료를 보기 힘든데 너무 커져서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꽃 알러지때문인지 눈물언덕에 염증이나서 병원약처방 받앗는데 지금 터지기 직전같아요ㅜ 일하느라 병원갈시간이 없는데 자연적으로 터져도 되나요?

눈물언덕 쪽에서 자꾸 눈물 같은 액체가 흐르고 수시로 안 닦으면 눈물언덕이 붓고 따갑습니다 이유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