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진료 가입은 본인이 해야 하나요?
최OO • 2025.08.31
가족진료는 본인이 가입해야하나요?
여드름/피부염
가족진료는 본인이 가입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족진료를 위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각각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 명이 닥터나우 앱에 가입한 후, 그 계정에서 가족 구성원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닥터나우 앱 홈 화면에서 진료가 필요한 증상/과목을 선택하시면 의사 선생님 목록이 표시됩니다. 이때 화면 우측 상단에 '본인'이라고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가족 구성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진료가 필요한 가족의 정보를 입력하고 추가한 후, 진료 받을 가족 구성원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진료 신청 후 전화가 왔을 때는 진료가 필요한 가족 구성원이 직접 통화에 응해야 합니다(소아 제외).
소아의 경우에는 보호자가 대신 통화하실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과 첫 진료후 약 처방 받았고(눈 다래끼 증상), 이틀뒤 다시 진료받으러 오라고 했는데 일정상 본인이 진료받으러 갈수 없는 상황, 가족 대리인이 처방전 받을수 있는지요
닥터나우 처음 가입했는데 산부인과쪽 바르톨린낭종 때문에 진료전화 신청하려는데 받으면 처음에 뭐라 말해야하나요? 다짜고짜 약주세요는 아닌것같은데 진료전화할때 정적이 흐를까봐 고민이에요
제가 한국유심이 없는 상태라 본인인증이 안되서 가입이 안되는데 다른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