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에 바세린 사용과 얼굴 유분기 연관이 있나요?
입술에 바세린 바르는거랑 얼굴에 유분기가 도는게 연관이 있나요?
입술에 바세린 바르는거랑 얼굴에 유분기가 도는게 연관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입술에 바세린을 바르는 것과 얼굴에 유분기가 도는 것은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바세린은 주로 보습을 위해 사용되며, 피부에 수분을 가두는 역할을 합니다. 얼굴의 유분기는 피지선의 활동에 의해 주로 결정되며, 이는 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호르몬 변화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피부 상태에서 피지는 모낭 벽을 따라 위로 올라가서 피부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지만,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피지와 각질이 모공을 막는다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입술에 바세린을 바르는 것이 얼굴의 유분기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입술에 바세린을 소량씩 사용하는 것 자체로는 큰 문제는 되지 않지만 점막에 바르지는 않으시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건성인데 모낭염이 있어요 유분기있는 보습제를 사용하지 않아야할까요? 모낭염에 디판테놀연고가 도움이 될까요?

여드름은 별로 없는데 얼굴에 유분이 너무 많아서 복용 또는 바르는 약으로 유분기를 줄일 수 있나요? 혹시 부작용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샴푸로 바디워시처럼 사용해도 되나요? 좀 상큼하고 유분기 별로 없는 여름 샴푸인데 바디워시 처럼 해도 상쾌할 것 같아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