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음주와 경구피임약 복용, 왜 안 되는 걸까요? 술을 마실 때 주의할 점은?
경구피임약을 복용할 때 과도한 음주를 하면 안 되는 이유가 뭔가요? 토해서 복용한 약이 몸밖으로 나갈까 봐 그런 건가요? 그럼 술 마실 때 토를 하지 않을 정도로만 마시면 문제가 없을까요?
경구피임약을 복용할 때 과도한 음주를 하면 안 되는 이유가 뭔가요? 토해서 복용한 약이 몸밖으로 나갈까 봐 그런 건가요? 그럼 술 마실 때 토를 하지 않을 정도로만 마시면 문제가 없을까요?
경구피임약을 복용할 때 과도한 음주를 피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과도한 음주는 간 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경구피임약 또한 간에서 대사되기 때문에 간에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둘째, 술을 많이 마시면 구토를 유발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복용한 피임약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 피임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셋째, 음주는 판단력을 흐리게 하여 피임약 복용 시간을 놓치거나 잊어버릴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실 때 토하지 않는다고 해도, 과도한 음주는 위에서 언급한 다른 이유들로 인해 피임약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적당한 음주는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피임약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음주를 자제하거나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음주로 인해 구토가 발생한다면, 추가적인 피임 조치를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피임약 복용 후 4시간 이내에 토할 경우 피임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구토를 유발할 정도의 과음은 삼가는 것을 권유드려요. 또한, 음주에 영향을 받아 피임약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모든 의약품 복용 전후 음주는 권장되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금주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재발때문에 아직 전립선염인지는 확인을 못해서 프록사신바이정을 처방 받았는데요 어쩔수없는 음주가 있는데..시간을 두고 술자리에 가도 될까요 아마 새벽3시 오후3시 이렇게 1정씩 복용중인데 술자리가 9시쯤이라 마시게되면 어느정도만 마셔야할까요 어쩔수 없는 술자리라…그리고 술자리가 일찍 끝나고 많이 안마시면 똑같이 새벽에도 복용을 해도 되는지요..
생리 지연을 목적으로 매일 오후 7시에 경구피임약을 복용 중입니다. 내일 오후 6시부터 불가피한 술자리가 있는데 약을 5시~6시쯤 미리 복용하고 음주를 해야 할까요? 아님 음주 중간인 7시(원래 복용시간)에 복용을 해야할까요? 과도한 음주 예정은 아닙니다.
경구피임약 복용 후 술을 마시고 성관계를 할 경우에 피임효과에 지장이 어느정도 생길 수 있나요? 피임약 복용 직후 술을 마실 경우엔 피임효과에 지장이 어느정도 생길까요? 잦은 음주 또한 지장이 많이 생기나요? 경구피임약 복용과 음주가 몸에 미치는 영향과 피임효과에 미치는 영향은 어느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