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편평사마귀는 피부에 평평하고 작은 갈색 또는 살색의 돌기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모든 편평사마귀가 갈색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투명하거나 피부색과 비슷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열성'유형의 편평사마귀는 붉고 투명한 물집 형태로 나타나기도 하며, 가려움과 따가운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등에 나타나는 편평사마귀도 갈색점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며, 투명하거나 피부색과 비슷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오돌토돌한 느낌이 나는 부분이 닭살피부(모공각화증)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모공각화증은 모공 주변이 각질로 막혀 오돌토돌하게 느껴지는 상태로, 이는 편평사마귀와는 다른 피부 상태입니다.
편평사마귀는 일반적으로 가렵거나 따갑지 않으며, 털이 자라는 부분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털이 자란다고 해서 편평사마귀가 아닌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가 직접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