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2세, 비문증 증상과 잔깐 어두워짐, 망막박리 의심되나요?
현재 만12세인데 비문증 처럼 벌레가 1개씩있고 근데 1주일에 3일정도 일시적인 그런 비문증과 밖에서 놀다가 집에 돌아오면 잔깐 시야가 2초정도간 어두워졌다가 다시 괜찮아지고 사물이 휘어진것처럼 보이는것도 없고 시력은 좌1.5 우1.5 인데 망막박리인가요?
현재 만12세인데 비문증 처럼 벌레가 1개씩있고 근데 1주일에 3일정도 일시적인 그런 비문증과 밖에서 놀다가 집에 돌아오면 잔깐 시야가 2초정도간 어두워졌다가 다시 괜찮아지고 사물이 휘어진것처럼 보이는것도 없고 시력은 좌1.5 우1.5 인데 망막박리인가요?
만 12세 아동이 비문증 증상과 일시적인 시야 어두워짐을 경험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한 증상입니다. 비문증은 눈에 실같은 검은 점, 떠다니는 거미줄, 그림자 또는 검은 구름 등이 느껴지는 시각적 증상을 말하는데요. 이는 후유리체박리 등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정상적인 현상이라기보다 노화 과정 중 하나로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밖에서 놀다가 집에 돌아왔을 때 잠깐 시야가 어두워지는 것은 빛의 강도 변화에 따른 일시적인 적응 현상일 수도 있지만, 다른 안과적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망막박리는 망막이 눈의 뒷부분에서 떨어져 나가는 심각한 상태로, 즉시 치료가 필요한 응급 상황입니다. 망막박리의 증상으로는 갑작스러운 시력 저하, 시야에 번개치는 듯한 광채가 보이는 현상(섬광), 시야의 일부가 가려지는 것(커튼이 내려진 듯한 느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아동의 시력이 좌우 1.5로 양호한 편이지만, 망막박리를 포함한 다른 안과 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가능한 빨리 전문 안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눈의 상태를 정밀하게 검사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증상을 설명하고, 가까운 안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광시증, 비문증, 눈 흐려짐 등 눈에 증상이 있는데 망막박리 맞나요? 또 제가 사정이 있어서 일주일 뒤에 병원을 갈 수 있는데 일주일 뒤에 병원 간다고 해서 눈을 영영 못 고치진 않겠죠?..
비문증이 생긴지 좀 됐으면 망막박리 가능성은 없는건가요? 비문증이 정확히 언제부터 생긴건지는 모르지만 요새 갑자기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도 증상이 심한건 아니라 그냥 신경안쓰려 했는데 검색해보니 망막박리 전조증상 중 하나라 해서 겁이 좀 납니다. 제가 알기론 망막박리는 진행속도가 빠른걸로 아는데 비문증을 의식하기 시작한지 2주는 됐거든요 망박박리는 걱정 안해도 될까요?
망막박리 초기였어서 어제 레이저치료했는데 아직도 비문증이 있는데 괜찮나요? (수술하고 하루지났어요). 날파리 떠다님, 빛 번쩍임 등 증상 보이면 즉시 내원하라고 하셨는데 빛 번쩍임은 없고 비문증처럼 아직도 눈에 세포가 날라댕기는데 정상인가요? 원래 오른쪽 왼쪽 다 비문증이 있었는데 박리는 오른쪽만 시작됐다고 해서 오른쪽만 시술 받았습니다. 근데 오른쪽 눈에서 아직도 비문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