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으로 몸에 무리가 갈까요?
사랑니 발치, 과잉치 발치로 인해서 항생제를 한 달 가까이 복용해야 하는데 몸에 무리가 가진 않을까요?
사랑니 발치, 과잉치 발치로 인해서 항생제를 한 달 가까이 복용해야 하는데 몸에 무리가 가진 않을까요?
항생제는 감염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가 많지만, 장기간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항생제를 한 달 가까이 복용하는 것은 드문 경우이며, 장기 복용 시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항생제의 부작용으로는 소화 불량, 설사, 장내 유익균 감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생제를 복용하는 동안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고,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보조제를 함께 복용하여 장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의약품은 부작용보다 효능이 클 때 복용을 지속할 수 있으므로, 불편감이 크시다면 약의 변경 등에 대해서도 고려되어야 하기 때문에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엉덩이 종기 치료 후 타세놀이알 서방정과 항생제인 코러스세파클러250mg를 5일 처방받아서 먹고있는데요. 타세놀이알서방정650mg 를 하루에 2번씩 5일째 먹고 있는데 간에 무리가 많이 갈까요? 몸에 문제 없겠죠?
세균성 질염 진단받고 항생제를 복용 중인데, 항생제 복용으로 인해 칸디다질염까지 걸린 것 같습니다. 남은 항생제를 모두 복용한 후 병원에 방문하여 항진균제를 먹게 된다면 항생제 복용 7일 후 또 항진균제를 복용해야 하는데 너무 잦은 약 복용으로 몸에 무리가 가거나 안 좋은 게 아닌 지 궁금합니다. 감기와 방광염으로도 몇 번 약을 처방받아 먹었었는데 또 약을 복용해야 한다면 간이나 신장에 안 좋진 않을지 걱정입니다 ㅠ
급성 방광염으로 응급실에서 3일치 약 처방받고 복용했습니다. 증상은 혈뇨였구요. 다 복용하고 비뇨기과가서 검사받고 항생제 추가 처방받고 복용하고 있다가 검사 결과나와서 들으러 갔는데, 상재균이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항생제를 줄이진 않고 오히려 늘려주네요. 이게 맞는건가요?? 여의사님 계시는 산부인과로 옮겨서 다시 검사도 하고 해야할까요 ㅠ 항생제때문에 몸에 무리가 오는 느낌입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