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후 질외사정의 확실치 않은 상황, 사후 피임약 복용이 필요한가요?
성관계후 질외사정을 했는데 방이 어두워서 질내에 들어갔는지 안들어갔는지 몰라 사후 피임약을 복용하려합니다.
성관계후 질외사정을 했는데 방이 어두워서 질내에 들어갔는지 안들어갔는지 몰라 사후 피임약을 복용하려합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을 이해해요. 성관계 후 질외사정을 했지만, 방이 어두워서 정확히 질내 사정이 되었는지 확인이 어려우셨군요. 이런 상황에서는 사후 피임약 복용을 생각해보실 수 있어요. 질외사정을 했어도 쿠퍼액에는 소량의 정자가 포함되어 있어서 임신 가능성이 완전히 없다고는 할 수 없어요. 그래서 성관계 후 임신 가능성에 대해 많이 걱정하신다면, 사후 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사후피임약은 가능한 한 빨리, 최대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면 가장 효과적이에요. 12시간 이내로 복용하면 95%, 24~48시간 이내에 복용하면 85%, 48~72시간 이내에 복용하면 58%의 피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런데 사후 피임약은 일반 피임약보다 호르몬 함량이 약 10배 이상 높아서,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합니다. 그래서 생리 주기가 바뀌거나 부정 출혈, 배란 장애가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하고 처방을 받아야 해요. 사후피임약 복용에 대한 결정은 성관계 당시 상황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어려울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거나 닥터나우 앱에서 병원을 찾아 상담,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성관계 후 질외사정을 했지만, 성관계 중 정확히 질내 사정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없어 걱정하고 계시다면, 사후 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하지만 사후 피임약은 호르몬 함량이 높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성관계 후 12시간 지났어요 사후 피임약 복용 시간 이 72시간 전에 만 복용하면 괜찮은 건가요??
성관계 후 사후 피임약 처방
1/1,1/4일 질외사정으로 성관계를 했었고 1/5일에 오줌누고 휴지로 닦으려는데 붉은색 피가 작은 점으로 묻어있었구 팬티에는 안나왔어요 한번더 닦았었는데 똑같이 나왔었고 생리인줄 알았는데 다음날부터 닦아도 피가 안나왔어요 생리예정일은 지금 2~3일 지났고 원래 몇일 지나고 생리했었어요 산부인과 가보기전에 물어보고싶어서요ㅠㅠ 사후 피임약 먹어야 좋겠죠? 착상혈인가요 아니면 처녀막이 찢어진걸까요 아니면 그냥 스트레스로 인한 부정출혈에 더 가까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