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 허리통증, 체중감소, 위장불편, 스트레스로 증상 악화?

이OO • 2025.02.01

요새 계속 소화가 안되고 명치아래부근부터 복부가 더부룩하고 답답하고 허리통증이 있습니다 또한 2달만에 8-9키로 빠졌고 운동은 안하고 식당 알바만 하는게 다인데 요새 위가 작아진건지 조금만 먹어도 배 부르고 잠도 많아지고 자주 깨기도 하고 식욕이 줄었습니다 소화도 잘 안되서 손 따고 해도 몇일째 소화 잘 안되는게 여전합니다 허리통증도 심하고 복부 더부룩한 느낌이 계속 있습니다 피로감도 많아서 하품도 계속 나옵니다 3주전 검사받을땐 황달 수치 좀 있는거 말곤 아무 전부 이상없었습니다 계속 살빠지면 정밀검사 해준다 했는데 다시 병원 가봐야 할까요? 혹시 스트레스 받는것만으로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나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2.0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겪고 계신 소화 불량, 체중 감소, 피로감, 허리 통증 등의 증상은 위장관 문제나 간 기능 이상,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중이 2달 만에 8-9kg 감소한 것은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스트레스가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지만, 체중 감소와 같은 심각한 증상이 동반될 경우에는 다른 의학적 원인을 배제하기 위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주 전에 황달 수치가 약간 있었다고 하셨는데, 이는 간 기능과 관련된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위장약을 먹어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고, 체중 감소가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필요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맵고 짜고 기름진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줄이고, 카페인, 탄산음료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 야식, 불규칙한 식사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정밀한 검사에서도 이상 소견이 없다면, 심리적인 원인에 의한 것임을 생각해볼 수 있으며, 이 경우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