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세탁 시 60도로 돌리면 바이러스 제거 가능할까요?
이불에 묻은 바이러스 등을 세탁하려고 하는데요 건조기에 돌리면 안되는 이불이라서요 세탁기 온도를 60도로 돌리면 안되겠죠? 그냥 세탁만 해도 바이러스가 대부분은 없어지나요?
이불에 묻은 바이러스 등을 세탁하려고 하는데요 건조기에 돌리면 안되는 이불이라서요 세탁기 온도를 60도로 돌리면 안되겠죠? 그냥 세탁만 해도 바이러스가 대부분은 없어지나요?
이불을 60도에서 세탁하는 것은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뜨거운 물, 즉 50-60℃ 이상에서 세탁하면 대부분의 바이러스와 세균이 사멸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불의 소재가 고온 세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세탁 라벨을 확인하여 고온 세탁이 가능한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고온 세탁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세탁 후 햇볕에 잘 말리는 것이 좋으며, 항균 세제를 사용하는 것도 추가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탁기에서의 일반 세탁만으로도 바이러스가 대부분 제거될 수 있습니다. 옴 진드기의 경우에는 몸에서 떨어져 나온 후 48-72시간 동안만 살 수 있기 때문에, 이불을 3일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사멸합니다. 따라서 세탁기에서의 일반 세탁과 충분한 건조 시간을 갖는 것만으로도 바이러스 제거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편평사마귀가 있었을때 입었던 옷을 40~60도 사이의 물로 세탁했을때 바이러스가 모두 사라질까요? 2.세탁한뒤에 건조기를 돌리면 건조기의 뜨거움으로 바이러스가 제거될 수 있을까요?
1.편평사마귀가 있었을때 입었던 옷을 40~60도 사이 온도의 물로 고온세탁을 하면 바이러스가 모두 제거될꺼요? 2.95도의 물로 세탁을 하면 버이러스가 모두 제거 될까요? 3.그냥 세탁으로 해도 바이러스가 몸에 감염되지 않을 만큼 효과적으로 제거될까요? 4.95도 온도로 세탁하면 옷감이 상할까요?
1.편사가 있을때 입었던 옷을 다시 입으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서 다시 편사가 올라올 수 있나요? 2.편사가 있을때 입었던 옷을 세탁기에 빨면 바이러스가 모두 제거될 수 있을까요? 3.세탁기에 40도에서 60도 사이의 물온도로 빨면 고온세탁으로 편사바이러스가 완벽히 제거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