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파술 후 겪고 계신 증상들에 대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소파술 후 1-2주간은 생리통과 비슷한 하복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질문자님께서 느끼시는 아랫배 통증은 자궁이 수축하면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혈의 경우도 소파술 후 1-2주간 지속될 수 있으며, 처음에는 적다가 갑자기 조금씩 나오는 것도 자궁 내에 고여있던 피가 움직이면서 배출되는 과정일 수 있어요.
37.4도의 미열은 시술 후 신체가 회복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반응이지만, 만약 38도 이상으로 올라가거나 오한, 심한 통증이 동반된다면 병원에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디카페인 커피를 마신 후 심장 두근거림은 카페인이 적더라도 소량 함유되어 있을 수 있고, 시술 후 몸이 예민해진 상태에서 더 민감하게 반응했을 가능성이 있어요.
현재 증상들은 소파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범위 내의 반응으로 보이지만, 출혈량이 급격히 증가하거나(1시간에 생리대 1장을 가득 적시는 정도가 2시간 이상 지속), 통증이 심해지거나, 열이 더 올라간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무리한 활동은 피하시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될 거예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