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 6일 전에도 호르몬 변화로 가스가 찰 수 있나요?
가임기 6일전에도 호르몬 변하로 인해 가스가 많이 찰수가 있나;요? 통증도 약간 지금은 아닌데 자궁쪽 통증?이 강한거 같았어요 아까
가임기 6일전에도 호르몬 변하로 인해 가스가 많이 찰수가 있나;요? 통증도 약간 지금은 아닌데 자궁쪽 통증?이 강한거 같았어요 아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임기 6일 전에도 호르몬 변화로 인해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여성의 몸은 생리 주기에 따라 호르몬 변화가 일어나며, 이로 인해 소화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특히 생리 전 호르몬 변화는 장 기능에도 영향을 미쳐 가스가 차는 느낌이나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궁 쪽 통증을 느끼셨다고 하는데, 이 역시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 전 자궁이나 난소 주변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흔한 현상이에요. 또한 가스로 인한 복부 팽만감이 자궁 주변에 압박을 가해 통증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다른 원인(예: 난소낭종, 자궁내막증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통증이고 이미 사라졌다면, 호르몬 변화에 따른 일시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기존에 경구피임약을 계속 복용하고 있었고 2주 전쯤부터 극심한 신체적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서인지 부정출혈이 나오고 장염마냥 속이 더부룩하면서 가스가 차고 종종 설사를 해서 병원을 갔더니 경구피임약때문일수도 있으니 끊어보라고 하셔서 복용 중단한지 7일정도 되었습니다 출혈량도 서서히 줄어들고 괜찮아지고 있었는데 어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나서 출혈이 조금씩 다시 나오고 가스도 차고 설사도 하네요 호르몬때문인지 체온은 정상인데 몸은 생리할때처럼 덥고요... 전부 호르몬 변화로 인한 이상 증상일까요? 아니면 몸이 안 좋아서 장염도 걸리고 부정출혈이 생기는걸까요? 기존에 먹는 피임약은 디어미순입니다 경구피임약도 당분간 잠시 휴식기 가지는게 나을까요?

섭식장애로 매일 먹토를 하고 심각한 저체중입니다 호르몬 변화도 있고 생리 할듯한 아랫배에 방광염 칸디다 질염 약으로 인해 윗배 더부룩함과 아랫배 가스가 차는데 오후부터 혀끝이 저린느낌이 있어요 혀끝은 왜 저릴까요!

3일전 가스찬느낌이 계속있구 한번씩 장이꼬인듯이 아파옵니다 화장실은 가고있는데 설사로 나옵니다 배전체적으로 손가락으로 누르기만해도 아파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