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과에서 안압 검사도 하나요?
보통 안과 가면 눈 검사 하잖아요 거기에 안압도 검사하나요?
보통 안과 가면 눈 검사 하잖아요 거기에 안압도 검사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일반적으로 안과에서 눈 검사를 받으실 때 안압 검사도 포함됩니다. 안과에서는 시력검사, 안압검사, 안저검사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눈 검진을 진행합니다. 안압 검사는 녹내장과 같은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중요한 검사이므로 기본적인 안과 검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과에서 해주는 안압 검사보다 안과 의사 선생님이 직접 해주는 안압 검사가 더 정확 한가요? 녹내장 검사를 하였는데 시야 검사는 정상 각막도 평균보다 두꺼워서 안압이 높아질 수 있다 그러시더라구요 기계로 측정 안압 21 오른쪽 26 왼쪽 근데 의사 선생님이 안압 검사 해주실땐 낮게 나오는데 라고 하시는데 뭐가 정확 한가요?

안과 정밀검사는 무엇이 다른건가요 저번달에 안과에 가서 시력 안압 안저검사 했는데 문제 없었으면 할 필요가 없을까요?

1월초에 동네병원에서 알러지성 결막염 을 진단받고 처방약을 받고 있다가 계속 간지럽고 흐리고 눈이 시리고 뻑뻑하고 금방 눈이 피곤해지는것같고 초점안맞고 뿌옇게보여서 2틀전 안과가서 진단받으니까 안압이 높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잘안보인거라고 의사쌤 말이 동네병원에서준거는 이제하지말고 안과에서준 인공눈물을 쓰라고하더라고요? 근데 제가 최근 계속 자동차면허따려고 계속신경써서 그런지 요새 뒷골이 땅기고 온몸이 쑤시는 거같아요 뒷골땡기는게 심해요 ㅠㅠ 그리고동네병원에서 오른쪽코에 알러지있다고해서 알러지성 결막염때문인지 몰라도 아침8시만되도 계속 재채기가나와요 이거인공눈물계속 넣어도 안압이 계속높아지면 녹내장 되는건가요? 실명? 근데 안과쌤이 녹내장이나 포도염은 아닌것같다고 얘기는해주셨는데 그래도 걱정되네요 제가 집에 고양이 두마리를키우고있는데 털알러지인지 알러지가 왜생겨났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안과에서 시력잴때 원래 안경낀사람들은 안경낀상태에서 한쪽눈가리고 재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