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 부위가 질염인지 혹시 눈으로 확인가능한 성병인지 알고싶다고 하셨어요.
첨부해주신 사진 확인하여 설명드릴게요.
혼자 확인해보는데 소음순 안에는 뭔가 오돌토돌해보이는 것이 있고, 가려움은 없는데 화끈한 열감과 흰 콧물같은 냉이 나왔다고 적어주셨네요.
일단 사진을 보았을 때 아래쪽 동그라미 부분에 투명하게 수포(?) 처럼 보이는 병변들이 의심은 되는데요.
혹시 해당 부분이 오돌토돌하게 만져지는 부분일까요?
사진에 빛 등이 반사되어 명확하지는 않지만 단순히 빛번짐에 의한 것이 아니라 만졌을 때 실제로 오돌토돌하거나 투명한 수포가 관찰된다면 헤르페스 병변 가능성도 있어보여요.
위쪽 피부는 염증이나 가려움 등에 의해 피부가 자극을 받은 상태일 가능성이 있어보이네요.
내일 산부인과를 갈 예정이라면, 가셔서 직접 의사가 눈으로 병변을 확인해보거나 검사를 나가보아야 정확할 것으로 보여요.
칸디다질염이 자주 재발하는 편인데 최근 생리 끝나고 나서 방광염과 같이 재발한 걸지 문의를 주셨어요.
현재 소변 볼 때 찌릿한 것과 같이 방광염 증상이 있으실까요?
생리 후 면역력 등이 저하되면서 질내 pH가 변화할 경우 칸디다가 재증식할 수는 있는데요. 으깬 두부같은 분비물이 나온다면 칸디다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너무 불안해 하지마시고 내일 병원을 예약해두었다면 가셔서 적절히 치료받고 약을 처방받아 오시면 될 것으로 보여요.
혹시라도 수포나 오돌토돌한 것이 만져지더라도 자꾸 만지지 않는 것이 좋아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