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에 습진 재발, 모메타손푸로에이트 연고나 데소나이드 로션 사용 가능한가요?
사타구니쪽에 7년전 쯤? 화폐상 습진을 앓았던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 다시 생긴 것 같은데, 아토피로 처방받은 모메타손푸로에이트1.0mg 연고나 데소나이드0.5mg 로션을 쓸 수 있을까요?
사타구니쪽에 7년전 쯤? 화폐상 습진을 앓았던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 다시 생긴 것 같은데, 아토피로 처방받은 모메타손푸로에이트1.0mg 연고나 데소나이드0.5mg 로션을 쓸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약정보센터 KIMS를 참고하여 말씀드리면, 말씀해주신 두 제품 모두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에 반응하는 피부질환의 가려움 및 염증의 경감으로 사용되는 의약품인데요.
모메타손푸로에이트 연고의 일반적인 주의사항에는 피부 감염을 수반하는 습진ㆍ피부염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하게 이 약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먼저 적절한 항균제(전신적용), 항진균제로 치료하거나 이들과의 병용을 고려한다.
데소나이드 연고는 습진에 대한 내용이 명시되어 있지 않아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정확한 복약 상담은 약을 처방 받은 의사, 약사와 상담해 보시는게 좋겠어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얼굴에 알러지가 올라온듯한 느낌이 들어 양쪽봍에 모메타손푸로에이트 성분 로션을 발랐는데 괜찮아지더라고요! 근데 이성분이 반응한다는건 피부염이 있었다는 이야기죠? 괜찮아져서 이제 안바르려고 하는데 가끔 발라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모메타손푸로에이트 성분 연고를 가려운 부위에 써서 효과를 잘 봤습니다. 전문의약품이라 다 쓴다면 사실 병원에서 다시 처방받는 게 가장 좋겠지만, 처방받을 당시만큼 병변이 심각해지는 것도 드물고 병원 자체를 자주 내원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해서 약국에서 대체 연고를 추천받고 싶습니다.

코싹엘정 30일치/ 모메타손푸로에이트 나잘스프레이 처방 희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