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Ureaplasma urealyticum과 Gardnerella vaginalis는 성 접촉을 통해 전염될 수 있는 박테리아입니다. 관계 후 청결하게 씻고 소변을 보는 것은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완벽한 예방책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이미 감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러한 방법만으로 충분하지 않을 수 있어요.
남자친구분이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Ureaplasma urealyticum은 성접촉 등을 매개로 전염되는 요도염의 원인균으로 알려져 있으며, Gardnerella vaginalis는 세균성 질염 등의 가장 흔한 원인균이지만 질 내 상재균으로 성접촉으로 전염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러나 가드넬라균은 많이 증식하게 되면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따라서 남자친구분도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두 분 모두 치료를 완료하고 증상이 없더라도, 재발 방지를 위해 성 건강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계 후 청결을 유지하는 것은 좋은 습관이지만,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제균치료가 되어 균 검사에서 음성이 나올 때까지는 성관계를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