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피임약 하루 건너뛰어도 되나요?
야즈를 먹는데 오늘 한 알 먹으면 끝인데요 내일 처방을 받을 수가 없는 상황이라 월요일에 약 받으러 가는데 내일 하루 피임약 건너뛰고 월요일에 먹어도 괜찮을까요 생리는 오늘 시작했고 오늘 위약 1정 남았어요
야즈를 먹는데 오늘 한 알 먹으면 끝인데요 내일 처방을 받을 수가 없는 상황이라 월요일에 약 받으러 가는데 내일 하루 피임약 건너뛰고 월요일에 먹어도 괜찮을까요 생리는 오늘 시작했고 오늘 위약 1정 남았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야즈와 같은 경구 피임약은 정해진 순서대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위약(호르몬이 없는 약)을 복용 중이고 생리가 시작되었다고 하셨는데, 위약기간에도 정해진 스케줄대로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루 복용을 건너뛰게 되면 피임 효과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팩의 시작이 지연되는 경우, 호르몬 수치의 변화로 피임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월요일에 새 처방을 받으실 예정이라면, 그때까지 추가적인 피임 방법(콘돔 등)을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새 팩을 시작하시면 처음 7일 동안은 추가 피임법을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주말에도 운영하는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통해 처방을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월14일 관계후 피임약을 하루에 한알씩먹고있는데 하루건너뛰고담날먹어도 간능한가요?, 임테기는 몇일지나서 해볼려고합니다.

24+4 피임약 복용 중인데 위약기 4일 후 하루 지나서 정해진 시간에 피임약 복용을 했어요 하루 정도 건너뛴 건 괜찮을까요?

토요일 야스민 경구피임약 21일 복용 끝나고 일요일 하루 건너뛰고 월요일에 약국에 가서 피임약 사서 먹을꺼야 다음주 금요일에 수영장에 가서 생리하면 안되기 때문에. 괜찮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