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가 음식을 먹으면 자꾸 기침을 해요. 진료 받아야 할까요?
배우자가 음식을 먹으면 자꾸 기침을 해요.옆에서 듣는 저도 불편하고 본인도 힘들어하는데 어느 과로 가서 진료를 받아야될까요? 병원가기전 치료 방법은 없나요?
배우자가 음식을 먹으면 자꾸 기침을 해요.옆에서 듣는 저도 불편하고 본인도 힘들어하는데 어느 과로 가서 진료를 받아야될까요? 병원가기전 치료 방법은 없나요?
음식을 섭취하면서 기침이 자주 발생한다면, 이는 역류성 식도염, 천식, 알레르기 반응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이비인후과나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병원에 가기 전에 집에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음식을 천천히, 잘 씹어서 먹도록 하세요. 2. 맵고, 산성이 강한 음식이나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과 음료를 피하세요. 3. 식사 후 바로 눕지 말고, 최소 2-3시간은 세워있는 자세를 유지하세요. 4. 과식을 피하고, 소량씩 자주 식사하세요. 위의 조치를 취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기침이 심해지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이비인후과나 소화기내과에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헬리코박터균 진단받고 오늘 재균치료약 타왔는데요 배우자가 12월에 건강검진때는 헬리코박터균이 없다고 나왔는데 지금은 감염되었을 확률이 있을까요? 만약 배우자도 감염이라면 배우자가 현재 임신6개월째인데 출산후 치료를 해야겠죠? 저같은 경우는 2주간 약먹고 치료가 잘 끝났다고해도 다시 배우자에게 감염될수 있는건가요? 그럼 약복용을 미루는게 좋을까요?
배우자가 임신중인데, 감기로 고생을해서..하필주말이라 검색하다보니 어플을 알게됬는데요. 혹시 먼거리에 계신 선생님께 진료를 받아도 처방을 받을수있을까요?
21개월 여아입니다. 환절기 감기 때문인지 몇일째 기침과 미열 콧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소아과 방문해서 약도 먹었는데. 배우자가 집안 환기를 시켜야 한다며 자꾸 베란다 문을 열어 놓고 있네요. 아이가 아픈데도 환기 때문에 베란다 문을 열어놔야할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