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으로 눈동자 건드렸는데 괜찮은가요?
아까 눈에 속눈썹 빼다가 눈동자 콕 건드렸는데 충혈이없고 눈감고뜰때 안아프면 괜찮은건가요?
아까 눈에 속눈썹 빼다가 눈동자 콕 건드렸는데 충혈이없고 눈감고뜰때 안아프면 괜찮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속눈썹으로 눈동자를 건드리셨다고 하니 걱정이 되셨을 것 같습니다.
현재 충혈이 없고 눈을 감고 뜰 때 통증이 없다면, 일반적으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눈은 외부 자극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는 기관이라, 문제가 있다면 보통 즉각적인 통증이나 충혈, 눈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다만, 이후에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은 매우 중요한 감각 기관이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자가 판단보다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속눈썹 하나가 떨어져서 눈동자에 붙어서 띨려고 했는데 위로 들어간거 같은데 찾을수가 없어서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꼭 빼야 하나나요 그냥 자연적으로 나올수도 있나요 그냥 나두면 위험가요

어제 화장품 때문에 눈이 시려서 세수하고 난 후 부터 오른쪽 눈이 이물감이 들면서 눈동자 테두리 아래쪽이 깜빡일때마다 걸리는 느낌이 들어요,,그래서 집에 있는 안연고를 넣고잤는데 비슷하네요

눈 충혈이 눈동자 안으로도 들어간 것 같아 보이나요? 신생혈관 아니겠죠.. 통증은 없는데 충혈이 엄청 심해요.. 소프트렌즈 부작용 같은데 늘 충혈이 지속 돼요 다른 렌즈로 바꾸면 충혈이 덜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