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정제 사용 후 배변 시 빠질 수 있나요?
질정제 넣고 변을 보면 질정제가 빠질 수도 있나요?
질정제 넣고 변을 보면 질정제가 빠질 수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정제 사용 후 배변 시 질정제가 빠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변 시에는 복압이 증가하면서 질 근육이 이완될 수 있어 아직 완전히 녹지 않은 질정제가 밀려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질정제를 삽입한 직후에 배변을 하게 되면 이런 현상이 더 쉽게 발생할 수 있어요.
질정제가 효과적으로 작용하기 위해서는 삽입 후 최소 5분 이상, 가능하다면 더 오래 누워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질정제가 체온에 의해 녹기 시작하고 약물이 질 점막에 잘 흡수될 수 있습니다.
만약 질정제 사용 후 배변이 꼭 필요하다면, 가능한 한 질정제 삽입 후 30분~1시간 정도 기다린 후에 배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간 동안 약물의 일부가 흡수되어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질정제가 빠졌다고 생각되면, 의사나 약사의 지시에 따라 추가 사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작년에 콘딜로마 나서 제거시술받고 올해 5월달에 가다실 3차 접종 완료한 상태예요 4월 hpv검사는 음성 나오고 6월 균검사는 정상으로 나왔어요 그리고 자궁경부미란증상이 미세하게 있어요 질염이 생겨 금요일에 병원에 왔더니 미세하게 있다고해서 질정제를 넣어주시고 관계하지마라고 하셨어요 넣은지 3-4시간 후에 관계를 했는데 콘돔없이 삽입을 해서 너무 걱정돼요 병원에서는 질내부랑 외음부에 콘딜로마 양상안보인다고 했는데도 걱정이 돼요.. 그리고 오늘 핑거링을 하고 안나오던 노란 분비물들이 나와서 상태를 찍어봤는데 약간 동그랗게 오돌토돌해보여서요 남자친구한테 피해갈까 걱정돼요 도와주세요

질정제를 넣었는데 감기에 걸려서 기침을 많이하는데... 기침 하다가 질정제가 나올 수도 있나요?

질정제 효과가 성병 일때도 나타날수 있나요? 질정 넣으면 성병일때도 분비물 이나 찌거기 나오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