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있다가 일어났을 때 호흡곤란과 시야 변화, 저릿한 손과 발 증상, 어떤 병명일까요? 어디서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누워있다가 일어났을 때 10분 정도 호흡곤란, 시야가 검게 변함, 낯빛이 희게 질리고 손과 발이 저릿한 증상이 어제부터 두 번 일어났습니다. 증상으로 유추할 수 있는 병명이 있을까요? 어디서 진료를 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누워있다가 일어났을 때 10분 정도 호흡곤란, 시야가 검게 변함, 낯빛이 희게 질리고 손과 발이 저릿한 증상이 어제부터 두 번 일어났습니다. 증상으로 유추할 수 있는 병명이 있을까요? 어디서 진료를 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누워있다가 갑자기 일어날 때 호흡곤란, 시야가 어두워지고, 얼굴색이 창백해지며, 손발이 저리는 증상은 기립성 저혈압이나 빈혈, 심혈관계 질환, 전정기관 문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립성 저혈압은 갑자기 일어났을 때 혈압이 일시적으로 떨어져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추정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반복되고 있다면 내과나 신경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혈압 측정, 혈액 검사, 심전도 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심혈관계 문제가 의심된다면 심장내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고, 전정기관 문제가 의심된다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각하거나 지속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 활동할 때나, 앉을 땐 아무렇지 않다가 자려고 누워있으면 엉덩이 뼈와 골반에서 압박이 느껴지더니 점차 엉덩이쪽에서 방사통이 생깁니다. 계속 저릿거려서 잠도 못자고, 스트레칭 할려고 일어나려고 하면 방사통이 더 심해집니다. 억지로 일어나서 발이 땅에 닿으면 서있기도 힘든 통증이 찌릿거리면서 나타납니다. 한발자국도 못움직이겠구요. 허리는 전혀 안아픈데 한쪽면의 엉덩이와 다리만 신경통이 옵니다. 동네병원에서 치료받는데 차도가 전혀 없어서 정확한 병명을 알고싶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큰 숨을 쉬면 조금 편해집니다. 목에 가래가 계속 끼고 호흡이 한번씩 어색하며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이 있고, 호흡을 하고 있어도 한번씩 머리가 멍해지는 증상도 있습니다. 자다가 숨이 막혀 한번씩 깜짝 놀라 일어나게 됩니다. 가슴통증은 없습니다. 한번은 호흡곤란 시야흐려짐 손발저림으로 병원에 가서 사타구니 쪽에서 피를 뽑아 피검사, 엑스레이, 심전도검사를 했으나 모두 정상이라고 합니다. 심리적인 요인일 가능성이 큰가요? 어떤 검사를 추가적으로 받아봐야 할까요??
2주전에 앉았다 일어났다가 어지러움과 호흡곤란, 구역질 증상이 있어서 앉아서 좀 쉬니까 괜찮아졌었습니다. 손발이 저리다가 괜찮아지더군요. 근데 어제 같은 증상이 자다가 일어났는데 나타나서 급하게 응급실에가서 수액맞았습니다. 한 달 전 부터 조금 체한게 있었는데 다음주 내과 에서 진료받고 위내시경 받아보라고 하시더군요. 그런데 오늘 알바 나와서 잠깐 물건 정리하러 잠깐 움직이니까 또 어지럽고 호흡곤란이 살짝 오고 속이 안 좋았습니다. 좀 앉아서 쉬니까 또 손발이 저릿하면서 피로감이 몰려오더군요. 혹시나 맥박을 짚어봤는데 무거운 물건 옮길때 180까지 올라갔다가 지금은 좀 안정을 취하니 81로 나오네요. 그리고 맥박 리듬이 살짝 달랐다가 지금 안정취하니 리듬감 있게 변하긴했습니다.어제 자기 직전에는 56나왔습니다. 지금은 명치쪽이 체한듯이 계속 답답하고 입이 바싹마르고 좀만 움직여도 심장이 빨리뛰고 그럽니다. 이거 부정맥 증상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