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에 5.5센티 낭종, 이 크기에도 수술이 필요한가요? 난소낭종의 원인과 치료 방법은?
오른쪽 난소에 5센티에서 5.5센티정도되는 낭종이 생겼다고 하는데 혹시 이 크기에도 수술을 해야하나요 ? 난소낭종은 왜 생기고 어떻게 하면 사라질까요 .:?
오른쪽 난소에 5센티에서 5.5센티정도되는 낭종이 생겼다고 하는데 혹시 이 크기에도 수술을 해야하나요 ? 난소낭종은 왜 생기고 어떻게 하면 사라질까요 .:?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난소낭종은 난소에 발생하는 낭성 종양으로, 내부가 수액 성분으로 차 있는 물혹을 의미하는데요. 수주에서 수개월 이내에 저절로 소실되는 것이 보통이므로 일단 경과를 관찰면서 사이즈의 변화가 있는지 사라지는 지 지켜볼 수 있어요. 난소낭종의 치료 기준이 되는 크기는 3cm 이상 이라고 해요. 3cm 이상일 경우 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종괴가 큰 경우, 낭종의 파열이나 염전(꼬이는 것)이 의심되는 경우, 또 초음파 등 영상검사상 악성으로 의심될 경우에는 수술을 하게 된다고 하니 수술 여부에 대해서는 방문하신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아래, 추천해 드리는 닥터나우 앱 내의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난소낭종 증상부터 파열, 치료법, 수술, 자주 묻는 질문까지 정리해 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5.5센티정도 크기 난소 낭종이 있는데 이틀 전부터 생리 끝날 때쯤 나오는 거 처럼 갈색 피(?)섞인 갈색 냉이 나오는데 혹시 터진 건 가요 ?
난소낭종 진단 받았는데요(5-6cm) 술 마시면 크기가 급격히 커지거나 터질 수 있나요?
1년전쯤에 초음파검사 처음 받아보았는데 난소낭종? 난소 혹이 7.5센티정도 있다고해서 1년후 이번에 다시 검사 받아보니까 혹이 그대로 있다고 하는데 수술 꼭 해야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