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에 5.5센티 낭종, 이 크기에도 수술이 필요한가요? 난소낭종의 원인과 치료 방법은?
오른쪽 난소에 5센티에서 5.5센티정도되는 낭종이 생겼다고 하는데 혹시 이 크기에도 수술을 해야하나요 ? 난소낭종은 왜 생기고 어떻게 하면 사라질까요 .:?
오른쪽 난소에 5센티에서 5.5센티정도되는 낭종이 생겼다고 하는데 혹시 이 크기에도 수술을 해야하나요 ? 난소낭종은 왜 생기고 어떻게 하면 사라질까요 .:?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난소낭종은 난소에 발생하는 낭성 종양으로, 내부가 수액 성분으로 차 있는 물혹을 의미하는데요.
수주에서 수개월 이내에 저절로 소실되는 것이 보통이므로 일단 경과를 관찰면서 사이즈의 변화가 있는지 사라지는 지 지켜볼 수 있어요.
난소낭종의 치료 기준이 되는 크기는 3cm 이상 이라고 해요. 3cm 이상일 경우 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종괴가 큰 경우, 낭종의 파열이나 염전(꼬이는 것)이 의심되는 경우, 또 초음파 등 영상검사상 악성으로 의심될 경우에는 수술을 하게 된다고 하니 수술 여부에 대해서는 방문하신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아래, 추천해 드리는 닥터나우 앱 내의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난소낭종 증상부터 파열, 치료법, 수술, 자주 묻는 질문까지 정리해 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5.5센티정도 크기 난소 낭종이 있는데 이틀 전부터 생리 끝날 때쯤 나오는 거 처럼 갈색 피(?)섞인 갈색 냉이 나오는데 혹시 터진 건 가요 ?
난소 낭종이 사라지지 않고 크기만 커질수도 있나요 ? 아니면 사라졌다가 또 생길수 있나요 ? 난소낭종을 없앨라면 어떻게 해야하며 난소낭종이 생기는 원인은 뭔가요
생리가 한달가까이 하지않아 병원에 방문해서 질초음파를 보았고 한쪽 난소에 4~5센티 정도의 낭종이 생겼는데 생리하고나면 자연적으로 없어질것같으니 걱정말라고 했어요. 단 낭종 크기가 큰것은 아니나 문제될수 있으니 빨리 생리할수있도록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프리메라정 5일치 받았고 다먹으면 1~2안에 생리가 나올꺼라고 했어요. 좀 궁금한건 생리를 안해서 낭종이 생긴건지 낭종이 생겨서 생리를 안하는건지 그에대한 설명을 못들은것 같아서요. 그리고 난소낭종은 어느정도의 크기부터 조심해야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