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염증이 지속되면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세포 손상을 유발하고, 이로 인해 암 발생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염증이 직접적으로 암으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며, 만성적인 염증이 장기간 지속될 경우 위암 발병 위험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염증과 암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암 발생의 위험 요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나, 염증 수치가 정상이라도 암이 있을 수 있고, 암은 염증 수치를 높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염증 수치와 암의 상관관계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
20대에 암에 걸릴 확률이 0.2%라는 것은 매우 낮은 확률입니다. 이는 1000명 중 2명 정도가 암에 걸릴 수 있다는 의미로, 상대적으로 드문 일입니다.
-
평생 동안 암에 걸릴 확률이 2~3%라는 것은 비교적 낮은 확률입니다. 이는 100명 중 2~3명이 암에 걸릴 수 있다는 의미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암에 걸리지 않을 것임을 나타냅니다.
-
평생 발병 확률이 3%인 병은 100명 중 3명이 해당 병에 걸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예를 들어, 100번 동전을 던졌을 때 3번 앞면이 나오는 것과 비슷한 확률로, 상대적으로 낮은 확률입니다.
-
평생 발병 확률이 1%인 병은 100명 중 1명이 해당 병에 걸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예를 들어, 100번 동전을 던졌을 때 1번 앞면이 나오는 것과 비슷한 확률로, 매우 낮은 확률입니다.
-
평생 발병 확률이 5%인 병은 100명 중 5명이 해당 병에 걸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예를 들어, 20번 주사위를 던졌을 때 1번 특정 숫자가 나오는 것과 비슷한 확률로, 비교적 낮은 확률입니다.
-
평생 발병 확률이 7%인 병은 100명 중 7명이 해당 병에 걸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예를 들어, 14번 주사위를 던졌을 때 1번 특정 숫자가 나오는 것과 비슷한 확률로, 낮은 확률이지만 주의가 필요한 수준입니다.
-
평생 발병 확률이 10%인 병은 100명 중 10명이 해당 병에 걸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예를 들어, 10번 주사위를 던졌을 때 1번 특정 숫자가 나오는 것과 비슷한 확률로, 상대적으로 주의를 요하는 확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