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외음부 뾰루지 호르몬 영향으로 발생하는 건가요?
원래 생리할때쯤 여드름이 한두개씩 올라오는것처럼 외음부에도 뾰루지가 잘 올라오기도 하나요? 낫다가 없어졌다가 심해지면 배농도하러가고 하는데 외음부도 피부이기때문에 호르몬 영향으로 잘 날수있는건가요?
원래 생리할때쯤 여드름이 한두개씩 올라오는것처럼 외음부에도 뾰루지가 잘 올라오기도 하나요? 낫다가 없어졌다가 심해지면 배농도하러가고 하는데 외음부도 피부이기때문에 호르몬 영향으로 잘 날수있는건가요?
네, 생리 주기 중에 호르몬 변화가 외음부에 뾰루지를 유발할 수 있어요. 생리 전에는 에스트로겐과 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증가하고, 이 호르몬들이 피지를 만드는 땀샘을 자극하여 피부 표면의 각질, 노폐물들과 섞여 모공을 막게 되어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외음부도 피부의 일부이므로 호르몬 변화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뾰루지가 자주 발생하거나 오랫동안 사라지지 않는 경우,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낭염의 경우 항생제 치료가 효과적일 수 있으니 닥터나우 앱 내 '진료' > '피부과' >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찾아보면 외음부염은 질염하고 같이 발생 하는거 같은데 그냥 외음부만 조금 간지럽고 분비물은 투명에 통증도 없으면 이건 외음부 염인가요? 그냥 말그대로 외음부만 간지럽고 아무 증상이 없습니다 외음부염 인가요 아니면 질염인가요? 외음부염이면 조금 간지러운데 약국 약으로 치료 가능한가요? 궁금한게 많아서 물어봅니다!
외음부 뾰루지가 있어 연고를 처방 받고 싶은데 약국 가서 외음부 뾰루지라고 말씀드리면 주시나요..? 곤지름 사진도 봤는데 확실히 그냥 뾰루지에요
외음부에 뾰루지(?) 같은게 났는데 저저번달 생리할때 2개가 양옆으로 2개가 생겼거든요? 하나는 생리할때마다 습기차서 생기는 성기 여드름이라서 알아서 노란색 고름짜지고 터졌는데 한개는 한달이 넘었는데 아직 안사라져요. 거울보니깐 그냥 외음부랑 똑같은 핑크색에 티도 잘 안나서 찾는데 애먹었는데 씻을땐 잘 만져지거든요? 막 아픈것도 아니고 만지면 오돌토돌에 아니라 매끈매끈 그냥 신경쓰이는 정도? 남자친구가 성병이 없는데 뭐죠…? 뾰루지로 추정되는 딱 1개에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