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호르몬 높아도 온몸에 털 나오나요?
김OO • 2024.11.25
여자가 생리기간도 아니고, 다낭성난소증후군도 아닌데 LH호르몬이 너무 높으면 온몸에 털이 생길수도 있나요?
내과
여자가 생리기간도 아니고, 다낭성난소증후군도 아닌데 LH호르몬이 너무 높으면 온몸에 털이 생길수도 있나요?
황체형성호르몬(LH) 수치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온몸에 털이 나는 것은 아니에요. LH 수치가 높아지는 것은 호르몬 불균형의 하나의 원인일 수 있고, 이로 인해 안드로겐 수치가 증가할 경우 체모가 증가할 수 있는데요, 다낭성난소증후군(PCOS)이 아니더라도 호르몬 불균형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수치가 문제라면, 특히 인슐린 저항성과 같은 다른 호르몬 문제가 동반될 가능성도 있어요. 인슐린 저항성은 몸이 인슐린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며, 이는 당뇨와 밀접한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LH 수치가 높은 경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내분비내과 전문의와 상담하고 필요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여러분의 증상과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호르몬불균형이지만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없는데 최근 1-2년 사이에 갑작스레 털이 온몸에 났을 경우엔 호르몬 균형을 맞추면 털이 사라질수도 있을까요?? 유전적인것도 있는데 호르몬때문에 한 번에 겹쳐서 확 난거 같기도 해서요. 혹시라도 유전의 경우가 포함되어있다면 호르몬 균형을 맞춰도 털이 사라지지 않을수도 있나요?
털이 나는 점이 온몸에있는데 왁싱을 받아도되나요?
어떤질환이 있을때 온몸에 털이 많이 생길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