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못마시는데 이유가 있을까요?

익명 • 2023.01.27

저는 지금 고3학생인데요 언제부터인지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중학교때부터인지 물을 마시면 쓴맛이나서 물을 못 마셨어요 평소에는 물을 전혀 안 마시고있고 콜라나 우유만 마시는데 왜 물이 쓴지 모르겠어요 물이 쓰다고 느껴지고 나서는 어딘가 아파서 약을 먹어야할때도 물과 함께 먹어야해서 잘 안 먹게됩니다.. 물이 쓴 이유와 지금처럼 콜라와 우유만 마시고 생활해도 되는지 궁금해요

기타증상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기타증상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1.27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실시간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으며, 현재 말씀하신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다만, 평소 혀의 감각을 자극시킬 수 있는 탄산이나 유제품을 자주 섭취할 경우 자극이 덜한 물을 마셨을 때 본인이 느끼기에 쓰거나 섭취하기에 불편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오래전부터 지속되어오던 습관이더라도 앞으로 콜라나 우유 등과 같이 물이 아닌 액체류만 섭취할 수는 없어요. 또한, 이러한 탄산이나 유제품이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 생활하는데에 언젠가는 질환을 일으킬 수 있고 보다 정확한 원인 질환 감별을 위해서는 미각을 자극하는 물질을 여러 가지 농도로 맛보고 자극 물질의 성질과 느껴지는 강도와 미각 기능의 전반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럴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는 검사가 불가능할 수 있어 상급 종합병원(대학병원) 등에 방문하셔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기타증상, 바로 진료받기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기타증상 관련 질문

  • 전립선약들에 물을 많이마셔야 돼는 이유가 뭔가요?

    물을 많이 마시라길래 많이 마시긴하는데 이유가 뭘까요? 약을 먹으면 갈증이 있어ㅓㅅ 그런가요? 아니면 물을 많이마시면 뭔가 상호작용이 돼는건가요?

    비뇨의학과

    2023.04.30
  • 건강검진 전날 왜 물을 마시지 말라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물을 하루에 2L씩 마시는데요, 내일 건강검진(위내시경) 예약이 되어 있습니다. 밤10시 이후로는 물도 마시지 말라는데 물을 꼭 마시면 안되는 이유가 있을까요? 물을 마시고 위 내시경을 할 수 없는건가요?

    내과

    2022.12.13
  • 물을 마시면 쓰고 위가 아프고 흡연, 잠 부족 등 불편함이 있어요. 이유와 개선 방법은?

    이틀 전부터 갑자기 물이 쓰게 느껴져요 제가 피부과에서 약을 처방받아서 먹고 있는데 너무 쓰길래 약이 벌써 녹았나 생각하고 넘겼는데 아직도 물만 마시면 너무 써요 물 마시기가 두려워요ㅜㅜ 흡연도 하고 평소에 위가 아프긴해요 잠도 많이 못잤던것도 있지만 여태까지 살면서 한번도 이런적이 없는데 이유가 뭘까요? 또 어떻게 하면 괜찮아지죠?

    이비인후과

    2024.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