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통증이 다래끼 전조인가요?

정OO • 2025.08.10

어제 눈을 비비고 눈꺼풀이 아픈데 다래끼가 나려는건가요

다래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8.1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꺼풀 통증은 다래끼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눈물샘이나 피지선이 막혀서 발생하는 염증으로, 눈을 비비는 행위가 자극이 되어 염증이 발생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육안으로 보이지 않더라도 눈꺼풀 주변에 통증이 느껴질 수 있으며, 이는 다래끼가 형성되기 시작하는 단계일 수 있습니다. 모든 다래끼가 뚜렷하게 보이는 것은 아니며, 초기에는 통증만 있을 수도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온찜질: 따뜻한 수건으로 5-10분 정도 눈 위에 올려놓고 찜질하면 피지선이 열리면서 염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2. 위생 관리: 손을 자주 씻고, 눈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눈 화장품 사용 자제: 염증이 있는 동안에는 눈 화장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심해지거나 눈꺼풀이 많이 부어오르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항생제 안약이나 연고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눈꺼풀 다래끼

    첨에 눈이 너무 아파서 결막염이나 렌즈끼면수 상처 난 줄 알았는데 눈꺼풀이 아프네여 눈뒤집으면 같이 약갘 노란게 보이고 오른쪽과 다르게 충형된거처럼 빨개요 피는 아닌거같고 이물감 하고 다르게 찢어질거처럼 아파요 수돗물로 씻으니까 더아프고 인공눈물은 괜찮아요 다래끼가 원래 이렇게 아픈건가요?? 사진은 둥다 왼쪽이에요

    안과

    2023.07.01
  • 다래끼가 눈꺼풀 주변에 통증이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래끼가 원래 잘 나는 체질이고 약도 처방받아서 먹은 적이 있어요 그런데 다래끼가 육안으로 보이게 나는 것이 아니라 뭔가 눈을 꽉 감거나 손톱으로 피부를 눌렀을때 아픈 다래끼? 그런게 자주 났어요 근데 평소에도 심하진 않지만 눈꺼풀 주변을 누르면 통증이 살짝씩 있는데 왜 그런건가요 다래끼가 항상 잠복하고 있는 기분이에요

    안과

    다래끼

    2025.01.25
  • 눈꺼풀 겉에도 다래끼가 나나요?

    어제 저녁에 눈꺼풀 겉부분에 곧 뾰루지나 여드름이 날거처럼 피지가 차는듯한? 무언가가 보였습니다. 만지면 살짝 아프길래 조금 건들다가 냅뒀는데, 오늘 아침에 확인해보니 다래끼가 난거마냥 눈꺼플이 부었고 눈꺼풀에 히얀색 덩어리? 피지? 가 있습니다. (사진첨부) 원래 렌즈를 끼고 눈도 자주 비벼서 다래끼가 자주 나는편이지만 항상 눈 안쪽에 났기때문에 눈꺼풀 살에 무언가가 나서 붓는경우는 처음인데 다래끼일까요?

    안과

    다래끼

    2023.08.1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