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 열공 또는 망막 박리 발생 시 실명을 막기 위해 얼마나 빨리 병원을 방문해야 하나요?
만약 망막 열공 또는 망막 박리가 일어나면 며칠 안에 병원에 가야 실명이 안되나요? 망막 박리 증상이 생기면 가벼운 증상이더라도 바로 내원해야 할까요?
만약 망막 열공 또는 망막 박리가 일어나면 며칠 안에 병원에 가야 실명이 안되나요? 망막 박리 증상이 생기면 가벼운 증상이더라도 바로 내원해야 할까요?
망막 열공이나 망막 박리는 심각한 안과 질환으로,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망막 박리의 증상으로는 갑작스러운 시야 내 번개 치는 듯한 광채(flashes), 떠다니는 물체(floater), 또는 시야의 일부가 가려지는 것과 같은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망막 열공이나 망막 박리의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즉시 안과 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이 나타난 후 24~48시간 이내에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 단계에서 치료를 받으면 실명을 예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증상의 정도에 관계없이 가벼운 증상이라도 망막의 문제가 의심되면 즉시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망막 박리는 진행성 질환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가 더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빠른 대응이 필수적입니다. 망막 박리의 진행 정도에 따라 시간이 지체되면 영구적인 시력 손상을 입거나, 안구 유지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비문증, 광시증이 심하고 가끔 눈이 흐릿해지는데 망막박리 맞겠죠..? 제가 병원에 갈 시간이 없어서 계속 방치중인데 병원 안 간다고 실명당하나요? 실명이 되기 전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내과에서 행한 혈액검사에서 백혈구 수치가 일반인의 10배가 나왔습니다. 내일 큰 대학병원 혈액내과에 진료예약했구여.. 망막박리수술을 앞두고 기본검사에서 발견한건데, 눈도 빨리 수술해야 실명안할텐데, 이런경우에 어떻게되나요 ㅠㅠ 빠르게 백혈구수치를 낮춰서 망막수술이 가능할수도 있는지, 너무 걱정이 큽니다
눈 다친지 3주가 지나서 오늘 안저검사를. 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산동검사는 안저검사에서 시신경과 망막 황반에 이상이 없어서 안하셨던거같은데 안저검사를 한 이후로 눈부심이 심하고 심각한 눈통증은 여전하고 눈이 맵고 따갑고 쓰리고 아프고 난리도 아닌건 마찬가지입니다 눈이 잘 안보이고 약간의 복시가 있고 초점이 안맞기도 하구요 눈이 꼭 실명될거같아요 시야가 좁고 흐리게 보여요 하지만 안저검사에서 이상은 없었습니다 혹시 산동검사를 했어야 되었을까요? 아니면 의사의 판단대로 산동검사를 안하길 잘한걸까요? 그리고 외상을 당한 후 안저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면 산동검사에서도 이상이 없을 가능성도 높은 편인가요? 아니면 안저검사에서 이상이 없어도 산동검사시에 망막박리나 망막열공 또는 안구파열이나 유리체 손상 등의 문제가 있을 가능성은 어느정도 되나요? 또한 눈에 외상을 크게당했는데도 시신경이나 황반이나 망막에 문제가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