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레가 끝났는데 갑자기 소량의 출혈이 있는 이유가 뭘까
생리가 끝난지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소량의 피가 나왔어요 냉이랑 조금 섞인 수준 정도로요,, 전에 사정이 생겨서 사후 피임약을 복용한 후에 생리를 하고 이런 일을 겪은 건데 그것 때문에 그런 걸까요 아니면 요새 다이어트 약 복용 하면서 체중을 꽤나 많이 감소 했는데 그것 때문에 그럴까요 아니면 요새 잠을 못 자서 그럴 까요…
생리가 끝난지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소량의 피가 나왔어요 냉이랑 조금 섞인 수준 정도로요,, 전에 사정이 생겨서 사후 피임약을 복용한 후에 생리를 하고 이런 일을 겪은 건데 그것 때문에 그런 걸까요 아니면 요새 다이어트 약 복용 하면서 체중을 꽤나 많이 감소 했는데 그것 때문에 그럴까요 아니면 요새 잠을 못 자서 그럴 까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부정출혈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말씀하신 것처럼 사후 피임약의 복용으로 인해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해요. 다만, 출혈량이 많아진다거나 평소 생리의 양 혹은 그 이상의 출혈이 수 일 동안 지속되는 경우에는 다른 자궁이나 난소의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어 즉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생리는 왜 딱 며칠만에 끝나지 않나요? 3일은 지속적으로 나오다가 끝난거 같아서 패드를 안하는 경우가 있는데 하루 이틀뒤 또 조금 나오고 끝나더라구요~ 끝에 나오는건 남아있던게 나오는건가요?
성 고민생리 끝났는데도 불구하고 소량의 피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성 고민안녕하세요 31세여성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생리유도주사맞은후 생리하고 피비침땜에 올립니다 제가 두달동안생리를 안해서 생리유도주사맞고 생리를햇는데요 끝나고나서 3일뒤부터 아주소량의 출혈이 계속되고잇어요 생리유도주사맞고 생리하고나서 이러는이유는 멀까여? 선생님이 생리유도주사맞고 생리하면 오라고하셔서 토요일날 병원갓어요 가서 초음파볼줄알앗는데 초음파는 안보고 프로베라정이라는 약을 처방해주시더라구요..물론 피비침도 잇다고 말씀드렷죠 그니깐 생리불순과 호르몬불균형이라며 생리주기맞추자고 프로배라정10일분을 처방해주셧어요 혹시 프로베라정먹고 피비침멈출까요? 생리유도주사맞고 생리하고나서 피가비치는이유는 멀까요? 무서워요ㅠㅠ 실은 제가 난소낭종이랑 피고임이잇는데 심각한것도아니고 잇다없다하는거라 갠찮다고 하더라구요 이것도 확인하러간거엿는데 초음파안보고 약처방해주셔서 당황하긴햇지만요
여성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