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으로 생리 불규칙, 질환 이름은 뭐일까요?
부정출혈을 3주간 해서 산부인과 갔었는데 스트레스가 많아서 호르몬 불균형이 왔다고 했었어요. 생리를 하기 위해서는 배란일이 필요한데 배란이 없이 그냥 피만 흘리고 있던 거라고 했어요. 이거 질환 이름을 말해주셨는데 생각이 안 나서.. 뭐죠?? 다낭성증후군은 아니었는데ㅠ
부정출혈을 3주간 해서 산부인과 갔었는데 스트레스가 많아서 호르몬 불균형이 왔다고 했었어요. 생리를 하기 위해서는 배란일이 필요한데 배란이 없이 그냥 피만 흘리고 있던 거라고 했어요. 이거 질환 이름을 말해주셨는데 생각이 안 나서.. 뭐죠?? 다낭성증후군은 아니었는데ㅠ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이 생기면 생리 불규칙이나 부정출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런 경우 "기능성 자궁출혈"이라는 진단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기능성 자궁출혈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배란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부정출혈이 발생하는 상태를 말해요.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때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아니라고 하셨으니, 다른 원인에 의한 호르몬 불균형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치료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겠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건강불감증으로 인해 산부인과 진료를 자주보는 편입니다... 생리주기 불규칙으로 인해 몇차례나 병원에 찾았는데 호르몬이 불균형해서 주기가 길수도,짧을수도 있다고 하셧습니다 ..! 생리가 멈추지않아 내원하였었는데 , 내막이 얇아서 그렇다는 이유로 내막이 두꺼워지는 주사를 맞고 주기를 맞춰야 한다고 약도 받았습니다 주사를 맞고 생리는 멈췄었으나 주기를 맞추려고 프로기노바를 먹던 도중 또 생리가 터졌습니다 그래서 부전출혈일까 싶어서 다시 내원을 했는데 내 호르몬이 약을 이겨서 생리가 터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정상적으로 멈춘다면 지켜볼 일이고 또 출혈이 멈추지 않으면 내원하라 하셨어요... 근데 지금 또 9일째가 다 되어가는데 계속 출혈이 있습니다 .... 자궁은 깨끗하다 하셨는데 대체 왜이러는 걸까요...? 호르몬 불균형만으로도 이럴 수 있나요 ?

제가 생리가 규칙적이였는데 요근레부터 불규칙으로 생리를 시작하더니 결국 생리를 2월달에 건더뛰었어요 3월달은 예정일이 3월28일인데 아직 신호는 없네요. 제가 요근레에 스트레스를 많이받았는데 스트레스때문에 생리가 안나오는걸까요? 지금이라도 호로몬약을 처방받아서 먹어야할까요?

18살 여학생인데요. 작년 3월쯤부터 생리를 안했는데 검색해보니까 검사해보라해서 2024년이 되고나서 올해 1월에 자궁검사를 했는데 의사선생님이 스트레스때문에 자궁이 좀 접혀있다 라고 하시는거에요. 그래서 생리 안하는거라해서 생리유도주사 맞고가라고하셔서 맞고나서 5일후 생리가나오고 일주일동안 생리를 했어요. 1월 21일에 시작해서 1월 28일쯤 끝이 났는데, 그러고나서 생리가 이제 안나와서 생리대떼고 팬티라이너 붙이고다녔는데, 아직 생리 할 날짜가 아닌데 피가 조금 나왔는데 부정출혈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