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으로 인한 흉수, 생존 가능성은?
폐암으로 폐에 물이 찼다면 증상이 어느정도인지 살 가망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폐암으로 폐에 물이 찼다면 증상이 어느정도인지 살 가망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AD
폐암으로 인해 폐에 물이 차는 현상은 흔히 흉수(pleural effusion)라고 불리며, 이는 폐암의 진행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흉수가 차는 경우 호흡 곤란, 가슴 통증,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존 가능성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지며, 암의 진행 단계,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치료 방법 등에 따라 다릅니다. 폐암이 의심되시고 증상이 나타난다면 종양내과나 호흡기내과 진료를 보시면 될 것으로 보여요. 그리고 엑스레이, CT, MRI 등과 같은 검사를 진행해 볼 수 있으니 우선 진료 후에 적절한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치료 옵션으로는 항암 치료, 방사선 치료, 흉수 제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폐암4기생존율어떻게 돼나요?
다른 데는 이상이 없고 흉수가 약간 찼다는데, 이뇨제만으로도 완치 가능한가요? 흉수가 완전히 제거되는데 며칠 정도 걸릴까요? 흉수가 차는 원인도 궁금하고요. 흉수가 조금 찼을 때 초기 증상과 흉수가 많이 찼을 때 증상도 궁금합니다. 이뇨제만으로도 흉수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으면 어떤 치료가 들어가게 되는지, 흉수가 찬 환자들의 예후가 어떤지도 궁금하고요. 그리고 흉수가 찬 환자 간호법 및 식사법도 궁금합니다. 흉수가 차면 수분이나 염분 섭취를 제한해야하나요?
소세포 폐임의 생존율은 얼마나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