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소화장애로 인한 식사량과 숨 쉬기에 어려움이 있는데, 이는 정상적인 증상인가요?
기능성 소화장애 증상으로 밥을 조금만 먹어도 배가 꽉찬 느낌이고 숨 쉬기가 힘든게 있나요?
기능성 소화장애 증상으로 밥을 조금만 먹어도 배가 꽉찬 느낌이고 숨 쉬기가 힘든게 있나요?
네, 기능성 소화장애에서는 식사 후 과도하게 배가 부른 느낌(식후 만복감), 빨리 포만감을 느끼는 증상(조기 포만감), 복부 팽만감, 그리고 숨쉬기 어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위장의 운동 기능이나 감각 기능에 이상이 생겨서 발생하는 것으로, 실제로 위에 음식이 많이 차 있지 않아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 등에 내원하여 진료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혹시 이 증상에 대한 질병이 뭔지 혹은 어디 병원을 가야하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밥을 많이먹든 적게먹든 숨이 막히고 잘 안쉬어져요.속이 갑갑하구요...폐에 공기 100퍼센트가 들어갈수있는데 30퍼센트만 들어가는 느낌? 비가오는 날 같이 습도가 높은날에는 더욱 그래요. 찬공기를 마시면 괜찮아져요. 그렇다고 응아 배는 아니에요.. 이건 어느 질병이고 어떤 병원에 가야할까요..?
역류성 식도염 의증으로 레보란정, 넥스졸정, 알메틴연질캡슐을 처방 받았습니다. 마른 체질로 인한 스트레스로 늘어난 식사량과 관리부실 (포만감이 들어도 억지로 섭취하거나 식사 직후 눕거나 자는 행위 등)으로 증상 발현이 의심됩니다. 현재 매 끼니 당 백미 400g과 단백질 식품 위주로 네끼 씩 섭취 중이며 하루 총 3600 ~ 4000Kcal 정도 됩니다. 생활습관은 개선할 의지가 있으나, 마름에 대한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 식단은 유지하고 싶습니다. 헌데 처방 받은 약 중에 위산억제제가 포함되어있어 제 식사량에 소화기능이 감당이 될까 우려되어 질문을 올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들의 답변이 간절합니다.
제가 하루먹는 식사량과 물을 재보니 하루 섭취하는 식사의 무게는 800그램정도 물의양은 1리터 총1키로800 하루 소변과 대변을 측정해보니 소변은 1리터400 대변은400그램 총1키로 800 먹은 무게와 나오는무게가 비슷한데 정상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