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잔정 중단 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박OO • 2025.07.23

자궁내막증으로 인해 비잔정을 복용했다가 중단했을 때 몸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모두 알려주세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비잔정과 같은 호르몬 제제 중단 시 몸에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잔정 중단 후 나타날 수 있는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정출혈: 비잔정 중단 후 호르몬 수치가 변화하면서 불규칙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생리통: 생리 주기가 재조정되는 과정에서 생리통이 나타나거나 심해질 수 있습니다.

    3. 생리 주기 변화: 약 복용 중단 후 한 달에서 한 달 반 사이에 생리가 시작될 수 있으며, 규칙적인 주기로 돌아오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4. 호르몬 변화로 인한 증상: 기분 변화, 여드름, 유방 통증, 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자궁내막증 증상 재발: 비잔정으로 억제되었던 자궁내막증 증상(골반통, 심한 생리통 등)이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몸이 호르몬 변화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점차 안정화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