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과 폐쇄된 공간에서의 공포감, 과호흡 증상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악몽이나 혼자있을때 폐쇄된곳에 있으면 갑자기 공포감에 휩싸이면서 과호흡 증상과 시야가 좁아지며 주변소리가 물속에 들어간것 처럼 들려요
악몽이나 혼자있을때 폐쇄된곳에 있으면 갑자기 공포감에 휩싸이면서 과호흡 증상과 시야가 좁아지며 주변소리가 물속에 들어간것 처럼 들려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악몽을 꾸면 정서적으로 불안정해질 수 있고 두려움이나 스트레스가 클 수 있는데요. 폐쇄된 공간에 있을 때 공포감을 느낀다는 것은 폐소공포증에 해당할 수 있고, 행동치료와 약물치료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해 볼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 불편감이 큰 경우에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이를 먼저 상담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염인지 폐렴인지 모르겠는데 혹 폐렴도 폐쇄된공간에서 숨쉬기힘든 증상이 있나요? 비염으로 치료받고있는데 숨쉬기힘든느낌있을때 왼쪽갈비뼈중심으로해서 왼쪽 가슴뒤로 아플때가있는데 혹시 식도염도 숨쉬기힘든 증상과 이런증상이 있나요?
저번주부터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서 많이 울고 우울하고 일상생활도 힘들고 그랬는데 그래서 그런지 매일 악몽을 꿉니다 저를 스트레스 받게 했던 사건들과 비슷한 내용이 나오거나 비슷한 인물이 나와서 괴롭게 해요 어떨 때는 깨고 나서도 심장이 두려움 때문에 계속 뛰고 정신이 힘듭니다 낮잠을 자도 악몽 꾸고요 거의 일주일 동안 매일 꾸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며칠째 잠을 못자고 있어 스트레스 입니다. 어찌저찌 12시에 잔다고 하더라도 새벽 2시에 다시 일어나고 또 자면 4시에 일어나고 또 6시에 일어나고.. 그러다6시에 겨우 잠들면 제 기상시간인 7시에 또 일어나야합니다. 너무 못자서 그런지 새벽에 일어나면 제 숨쉬는 소리가 너무 크게 들리기 시작하면서 엄청난 공포감에 휩싸이며 시야는 왜곡되어 지금 당장이라도 죽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 그런걸까요?? 제 친구들은 공황장애 발작이라고 하던데, 요즘 극심하게 우울해 하고 스트레스 받고 죽고싶어했지만 공황장애 발작은 아닌것같아서요. 수면하고 관계도 없는것같고요.. 이유가 뭘까요? 잠을 못드는 이유가 스트레스 때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