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와 자궁에 이상 없는데 자궁근종이나 난소낭종이 아닌가요?
질 초음파 봤었는데 난소랑 자궁에 문제 없대요 그러면 자궁근종도 아니고 난소낭종도 아니죠?
질 초음파 봤었는데 난소랑 자궁에 문제 없대요 그러면 자궁근종도 아니고 난소낭종도 아니죠?
네, 질 초음파 검사를 통해 난소와 자궁에 이상이 없다고 진단받으셨다면 자궁근종이나 난소낭종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초음파 검사는 자궁근종이나 난소낭종과 같은 질환을 확인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이며, 검사 결과에 따라 해당 질환이 없다고 판단할 수 있어요. 그러나 초음파 검사는 시행하는 의사와 해석하는 의사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안하시다면 추가적인 상담이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궁근종의 경우 큰 증상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추적관찰을 통해 사이즈를 확인하며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방법도 있으니, 이전에 받아보신 근종 소견에 대해서 추후 관리방법을 안내받아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근종이나 난소낭종일까요? 8월 말에 마지막 관계였고 그 이후에 꾸준하게 생리를 했었는데 막관 2주 뒤에 임테기도 해봤습니다 근데 확실하게 생리를 했는데 양과 생리기간이 다 정상적이였습니다 근데 왜 갑자기 뭔가 아랫배가 나오는 것 같아서요. 날짜 맞춰서 계산해보면 임신이라고 쳤으면 벌써 5개월이라고 하는데 전혀 그런 증상도 없었습니다. 나 원래 난소에 혹이 있어서 약을 먹었다가 끊었는데 그건 왼쪽이였었는데 지금은 오른쪽 아랫배쪽?이 뭔가 뭉친 느낌..?처럼 그렇습니다 아랫배가 좀 나온 것도 있고요. 근데 부정출혈이 있거나 생리양이 엄청 많아지거나 하진 않았는데 임신일까요? 아니면 난소나 자궁 문제일까요..?
다낭성이 자궁 근종이나 난소 낭종 등에 해당되나요?
부인과암에 걸리는게 무서워요 1.부인과암에는 뭐뭐가 있나요? 2.평생 사는동안 난소암 걸릴 확률은 몇%인가요? 3.평생 사는동안 자궁암 걸릴 확률은 몇%인가요? 4.평생 사는동안 자궁근종 걸릴 확률은 몇%인가요? 5.평생 사는동안 난소낭종 걸릴 확률은 몇%인가요? 6.평생 사는동안 자궁경부암 걸릴 확률은 몇%인가요? 7.난소낭종,자궁근종과 같은 물혹은 암이 되지 않나요? 8.자궁경부암 예방법 알려주세요 9.난소암 예방법 알려주세요 10.자궁암 예방법 알려주세요 11.난소낭종 예방법 알려주세요 12.자궁근종 예방법 알려주세요 13.난소암 위험요인이 뭔가요?누가 고위험군인가요? 14.자궁암 위험요인이 뭔가요?누가 고위험군인가요? 15.자궁경부암 위험요인이 뭔가요? 누가 고위험군인가요? 16.부인과암 조기발견을 위한 산부인과 정기검진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고위험군 아닙니다 17.산부인과 검진 갈 때마다 암 진단 받을까봐 공황 오는데 그럴 필요는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