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때문에 잇몸이 들리는데 뽑아야 할까요?
원래는 잇몸이 들리진 않았고 살다가 가아끔 아픈. 그런거였는데 엊그재부터 잇몸이 들리기 시작했어요 혀로 들리는정도 통증은 아예 없습니다 사랑니 때문일까요 ? 뽑아야할까요
원래는 잇몸이 들리진 않았고 살다가 가아끔 아픈. 그런거였는데 엊그재부터 잇몸이 들리기 시작했어요 혀로 들리는정도 통증은 아예 없습니다 사랑니 때문일까요 ? 뽑아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랑니 때문에 잇몸이 들리는 상황이라면, 사랑니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잇몸이나 다른 치아에 영향을 주고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통증이 없다고 하더라도, 잇몸이 들리는 것은 감염이나 염증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치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치과에서는 X-ray 촬영을 통해 사랑니의 위치와 주변 조직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사랑니를 뽑는 것이 좋을지 결정할 수 있어요. 사랑니가 올바르게 자리 잡고 주변 치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뽑지 않아도 되지만, 문제를 일으키거나 앞으로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다면 뽑는 것을 고려할 수 있어요.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치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사랑니 발치한 부위 근처 잇몸이 빨간데 염증일까요? 발치한 지 5일차고 통증 있어요

지금 매복사랑니 바로 옆이 저렇게 하얗게 튀어나와서 2주넘게 안사라지고있고 이를 꽉 물면 저기가 맞물리면서 아파요 ㅜㅜ 누르면 좀 단단하고 아파요 ㅜ 구강암아니겟죠 ㅜㅜ??멀까요 ㅜ

닥터나우 치과가 없는데 관련 약 처방 다른 과에서도 처방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