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테스트기는 생리 예정일이 지난 후, 아침 첫 소변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현재 생리 예정일이 4일 지났다고 하셨으니, 아침 첫 소변으로 임신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정확한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계 후 2주가 지났고 생리가 늦어진 상태라면 임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말씀하신 증상들(과일이 땡기고, 소변이 자주 마렵고, 왼쪽 골반 통증, 허리 통증 등)은 임신 초기 증상일 수도 있지만, 다른 원인으로도 나타날 수 있으니 임신 테스트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계일로부터 약 10~12일 후 얼리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면 가장 빠른 확인이 가능하지만, 너무 이른 검사는 정확도가 다소 떨어질 수 있어요.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관계 후 최소 14일이 지난 후 검사하실 것을 권장드리며,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혈액이나 소변 검사 등을 시행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질염이나 성병이 있어도 임신은 가능합니다. 다만, 이러한 질환은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임신 여부를 확인한 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임신 테스트를 아침 첫 소변으로 진행해보시고,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상담이나 검사가 필요하다면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