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 감염 후 지속되는 통증 원인과 대처법은?

강OO • 2025.06.03

안녕하세요 2월초 산부인과에서 std검사로 마이코플라즈마제니탈리움 나와서 약먹고 2주동안 치료하였습니다 2주후에 재검사 하니 유레아티쿰만 나와서 약을 4일분 더 먹었고 그후 방광염 증상이 있어 비뇨기과를가니 염증 수치가 계속 높다하여 두달동안 치료를 하였으나 나아지지 않아 다시 산부인과를 가니 자궁 경부가 많이 헐어있다며 hpv검사를 진행 하였고 결과 고위험군39번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궁금한점은 1. 2월 초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이상소견이 없었습니다 갑자기 생긴걸까요? 2.2월초부터 지금까지 계속되는 증상이 오래 앉아있으면 아래쪽이 따끔따끔한느낌 사타구니쪽 열감과 통증, 자궁쪽 콕콕거리며 아픔이 있었는데 hpv증상인가요? 아니면 제니탈리움 발견시 골반염이 있었는데 그것때문에 생긴 염증때문일까요? 3.이 증상이 3개월 넘게 사라지지 않아서 너무 힘든데 어떤 조치를 취해할까요 산부인과에서는 2주에 한번 소독 받으라하셨습니다 더 자주 받아야할까요?

혈뇨방광염성병질염아랫배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광고 이미지

AD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6.0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1. 2월 초 검사에서 이상이 없었다면, 당시에는 세포 변화가 없었거나, HPV 감염이 아직 세포 변화로 이어지지 않은 상태였을 가능성이 있어보여요.
      HPV 감염 후 자궁경부 세포에 변화가 생기기까지 짧게는 수 개월 길게는 수년의 시간이 걸릴 수 있다해요.

    보다 가능성은 낮아보이지만 2월 검사 이후 새롭게 감염되어 빠르게 진행된 경우일 수도 있으며, 드물지만 검사결과에서 위음성, 즉 양성이지만 가짜로 음성이 나왔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1. 아래쪽이 따끔따끔한느낌 사타구니쪽 열감과 통증, 자궁쪽 콕콕거리는 통증으 골반염으로 발생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2월 초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이상소견이 없었기 때문에 hpv 증상일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2. 증상을 확인한 산부인과의 조치를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더 자주 소독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추가로 약물을 처방해 주시고 소독도 더 자주 받도록 안내했을 것 같아요.
      증상에 따라 적절한 빈도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면역력 개선을 위해 충분히 수면하시고 균형잡힌 식습관을 유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증상이 완전히 개선되고 산부인과에서 성관계를 해도 되다 지시하기 전에는 성관계를 피해주세요.
    증상이 호전된 후에도 정기적인 추적관찰이 중요합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 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자궁경부암 증상, 미리 알아두세요. 자궁경부암 검사부터 주사, 원인까지 총정리

    자궁경부암 증상 알고 계셨나요? 자궁경부암 원인, 검사, 백신까지 정리해왔어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
지금 당장 진료가 필요하다면?
닥터나우는
늦은밤, 주말에도
진료 가능해요!
앱 설치 유도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