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낭종 진단 후 제거 수술 선택, 경화술과 복강경 수술 중 어느 것이 더 나을까요?
난소낭종 진단을 받았는데, 난소암 가족력이 있습니다. 혈액검사와 골반 mri에서 양성 진단은 받았는데, 제거 수술을 받으려는데 경화술이 더 나을까요 아니면 복강경 수술이 더 나을까요? 아직 미혼이고 임신 계획도 있어서 고민되네요..
난소낭종 진단을 받았는데, 난소암 가족력이 있습니다. 혈액검사와 골반 mri에서 양성 진단은 받았는데, 제거 수술을 받으려는데 경화술이 더 나을까요 아니면 복강경 수술이 더 나을까요? 아직 미혼이고 임신 계획도 있어서 고민되네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미혼이고, 임신계획도 있으시다면 최대한 난소 기능을 손상시키지 않는 방법이 좋을 것 같아요. 복강경은 배에 몇몇 구멍을 낸 후 내시경, 시술 기구 등을 삽입하여 혹을 제거하는수술로, 개복술에 비하여 절개 범위를 최소화했지만, 여전히 개복, 절개가 이루어져 출혈, 흉터에 대한 부담이 있고 난소의 기능을 상실할 수도 있다고 해요. 난소 낭종 경화술은 초음파에 장착된 특수 바늘을 이용하여 낭종 내부의 액체를 흡인하고, 알코올을 주입하여 경화요법을 시행해 병변을 파괴하는 방법이라고 해요. 알코올 경화술이라고도 부르며, 질 안쪽 벽을 통하여 병변에 접근하기 때문에 별도의 절개, 개복 등이 필요하지 않고, 수면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당일 시술,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개복술 또는 복강경 수술과 다르게 난소 정상조직에 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난소의 기능을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다고 해요. 낭종이 생긴 위치, 크기, 형태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수술법이 달라질 수 있어요. 복강경 수술로 진행할 지, 경화술이 가능할 지 주치의와 충분히 상담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난소낭종 수술을 11월 3일에 받고, 그 달에 여러 번의 출혈로 생리를 했었습니다 12월이고 곧 생리를 하려는지, 가슴통증과 아랫배가 묵직하고 그런 아픔이 동반합니다 그런데 이번 아랫배 통증이 유달리 너무 아파요 쿡쿡 아프고 뛰면 묵직한게 아프고.. 괜찮다가도 아프고 그 전에는 이런 적 없었는데 난소난종 수술 하고 뭐가 잘못되서 구런건가요..?
난소낭종 제거 복강경 수술 받은지 3주가 지났습니다. 최근 감기에 걸렸는데 잘 낫지않아서 비타민수액? 같은걸 내과에 방문해 맞으려하는데 문제없나요? 병원에 3주전 수술했다고 말을 해야할까요?
대장 검사하는데 용종이 많아 제거를 하는데 담당 교수님께서 위에 잇는것은 복강경 수술 하자고 하네요,,,, 복강경 수술이면 암이라는 애기가요?